더인벤션랩, 카카오 출신 성기준 벤처파트너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인벤션랩은 딥테크 스타트업 투자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강화를 위해 성기준 전 그라운드엑스 사업 팀장을 벤처파트너로 영입한다고 8일 밝혔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성기준 파트너와 함께 딥테크 및 블록체인 관련 분야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선발하고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팁스 및 딥테크 연계가능한 유망한 초기창업기업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더인벤션랩은 딥테크 스타트업 투자 및 글로벌 액셀러레이션 강화를 위해 성기준 전 그라운드엑스 사업 팀장을 벤처파트너로 영입한다고 8일 밝혔다.
또 벤처스퀘어에서 투자 및 액셀러레이션 팀장으로 활동했고 KOSDAQ 상장사인 ‘지놈앤컴퍼니’, 삼쩜삼을 운영하고 있는 자비스앤빌런즈 등의 성공적인 스타트업 투자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성 파트너는 더인벤션랩이 결성한 개인투자조합에 전략적 출자자로 함께 참여해 딜스카우팅 및 투자 후 멘토링 등 단순 출자자가 아닌, 발굴-멘토링-해외진출 측면의 여러 조언을 지원해 왔다.
이들 조합에서 투자집행해 성공적으로 회수 및 성장하는 스타트업으로는 대체육 제조생산 스타트업인 ‘지구인컴퍼니’, 베트남 내 1위 뷰티 플랫폼 앱인 리뷰티를 운영하는 ‘바이비’, 시니어를 위한 클래스 및 오프라인 공간사업을 추진하는 오뉴 운영사 ‘로쉬코리아’ 등이 있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는 “성기준 파트너와 함께 딥테크 및 블록체인 관련 분야 스타트업을 공동으로 선발하고 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팁스 및 딥테크 연계가능한 유망한 초기창업기업발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성 파트너는 “다양한 투자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력이 뛰어난 딥테크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투자할 계획”이라며 “카카오 자회사 설립 및 사업 개발 경험을 토대로 한 비즈니스 컨설팅 제공, 글로벌 네트워크, 특히 미국 시장진출에 강점을 발휘해보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전기차 포비아 막아라"…정부, 이달 대책 발표
- '갓벽치킨 6480원' 가성비 미쳤다…'어메이징 완벽치킨' 어디?
- [단독]차 훔쳐 SM엔터 건물 무단 침입·보안요원 폭행한 30대男 체포
- '남매끼리 성관계' 무속인의 19년 가스라이팅...결말은 [그해 오늘]
- “중국산과 다르다”…화재 안전성 높인 K배터리 기술 살펴보니
- 킥보드라더니 '스쿠터'였다… BTS 슈가 측 "사안 축소 의도無" 재차 사과
- 오상욱 “‘대전의 자랑’이 성심당과 저라고요?…꿈 다 이뤘습니다”[인터뷰]
- "조심하세요!" 안세영, 꽃다발에 '퍽'...험난한 귀국길
- "냄새 심하게 난다" 이웃 신고…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코로나 재확산에 무료 검사·백신 접종 가능한가요?[궁즉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