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로카, ‘다크스워드’ PS VR2로 출시···“모든 플랫폼 대응”

조진호 기자 2024. 8. 8.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VR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를 소니의 신형 VR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VR2’로 출시했다.



‘다크스워드’가 출시된 PS VR2는 소니의 고성능 VR 헤드셋으로 4K 해상도와 넓은 시야각, 시선을 추적하는 아이트래킹 기술을 비롯해 헤드셋 진동, 3D 오디오 등 다양한 최신 기술을 내장하고 있다.

이번 PS VR2 버전에선 ‘다크스워드’의 첫 DLC 패키지이자 던전 탐험형 콘텐츠인 ‘네페림’을 비롯해 로그라이크 및 RPG에 중점을 둔 깊이 있는 싱글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로카는 ‘다크스워드’를 PS VR2의 강력한 성능을 십분 발휘하기 위해 이에 상응하는 그래픽 향상과 최적화를 적용했으며, 유저들은 PS VR2를 통해 기존보다 더욱 빠르고 섬세한 VR 액션 RPG를 즐길 수 있다.

이로써 ‘다크스워드’는 모든 글로벌 핵심 VR 콘텐츠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 기반의 액션 RPG로,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제공한다. 지난해 메타와 PICO, 스팀 등 주요 VR 콘텐츠 마켓에 출시돼 게임성과 흥행성을 입증했으며, 메타의 ‘베스트 퀘스트 2023’에서 스토리텔링이 우수한 작품에 주어지는 ‘최고의 내러티브 게임(Best Narrative Games)’에 선정됐다.

조진호 기자 ftw@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