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4 정부합동 정량평가' 2년 연속 도내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시가 '2024년(2023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정량평가'에서 2년 연속 경기도 시군 중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해 정량평가 1위, 정성평가 1위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으로 도내 종합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 정량평가에서도 도내 1위를 차지해 '정부합동평가 정량평가 2년 연속 경기도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고양=김원태 기자] 경기 고양시가 '2024년(2023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정량평가'에서 2년 연속 경기도 시군 중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고양시는 지난해 정량평가 1위, 정성평가 1위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성적으로 도내 종합 1위를 달성한 데 이어 이번 정량평가에서도 도내 1위를 차지해 '정부합동평가 정량평가 2년 연속 경기도 1위'의 쾌거를 이뤘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개 광역지자체가 수행한 국가위임사무와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 등을 평가하는 제도다.
7일 행안부 평가 결과를 토대로 경기도가 31개 시·군의 실적을 자체 평가해 발표했다.
평가 결과 고양시는 2년 연속 1그룹 인구 50만 명 이상의 10개 도시(수원·용인·화성·성남 등) 중 1위를 차지했다.
정량평가는 보건·경제·복지·문화·산림·환경 분야 등 67개 지표에 대해 시군별 목표 달성률을 비교한 것으로, 시는 평가 제외로 평균값을 부여받는 1개 지표를 제외한 모든 지표에서 최우수(S) 등급을 받았다.
특히 △사회적경제 분야 우선 구매율 △취업 지원 서비스 달성률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산림자원 육성 △GAP 인증 농가 확대 △산불방지 성과 달성도 등 다수의 항목에서 타 시군에 비해 훌륭한 성적을 거두면서 전 분야에서 우수한 행정을 펼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60개가 넘는 지표 평가에서 2년 연속 31개 시군 중 1위를 달성한 것은 3500여 명의 공직자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로, 고양특례시의 높은 행정력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결과"라며 "매년 종합평가에서 거두는 훌륭한 성적이야말로 고양특례시가 '일 잘하는 도시'라는 것을 입증하는 지표"라고 말했다.
이번 정부합동평가 실적은 다음 달 말 실적을 평가하는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 20% 반영된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삐약이와 든든한 언니들' 女 탁구, 준결승 간다
- '티메프 사태' 정치권 한목소리…與 "5000억 투입" 野 "청문회 개최"
- 증시 대폭락에 與 "금투세 폐지" 전방위 압박…野 입장 주목
- 티메프發 이커머스 지각변동…쿠팡에 찾아온 위기와 기회
- [극장가 구원투수③] 대체제에서 대표 콘텐츠로…커진 영향력
- '리볼버', 전도연의 차가운 얼굴 속 뜨거운 복수심[TF씨네리뷰]
- [현장FACT] 신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내부 모습은? (영상)
- 한앤코, 펀드 기록 경신 속 꼬이는 투자금 회수 '안 풀리네'
- "인력이 곧 경쟁력"…청년 인재 확보·육성 열 올리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 [이철영의 정사신] 한여름 정치권의 '대환장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