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기적! 생명 살리는 심폐소생술 교육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산청군은 오는 13일 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 대강당에서 '2024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목격자가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경우 환자의 생존율이 4배까지 높아지며, 이에 따라 산청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계획이다.
특히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로 군민 생명 보호 및 보건 안정 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오는 13일 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 대강당에서 ‘2024년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심폐소생술(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약칭 CPR)은 심폐의 기능이 정지되거나 호흡이 멎을 때 사용하는 응급처치이며, 심폐소생술의 주요 목적은 병원에 도착하기 전까지 사람(특히 뇌)의 죽음을 지연시키는 것이다.
심정지 상태에서 4분 이내를 골든타임이라고 하는데 이 시간 안에 응급처치 및 치료를 받는다면 뇌 손상을 줄이고 생존율을 높일 수 있다.
심장정지의 발생은 예측이 어려우며 예측되지 않은 심장정지의 60~80%는 가정, 직장, 길거리 등 의료시설 이외의 장소에서 발생한다.
목격자가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경우 환자의 생존율이 4배까지 높아지며, 이에 따라 산청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응급의료의 중요성을 인식시킬 계획이다.
특히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응급환자에 대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로 군민 생명 보호 및 보건 안정 증진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 산청군, 생애주기별 행정서비스 안내서 제작
경남 산청군은 8일 군민에게 필요한 생활정보와 주요 행정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I AM 산청’ 생활안내서와 리플릿을 발행했다.
이번에 발행한 생활안내서와 리플릿은 결혼, 출산 및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생애주기를 8개 분야로 체계적으로 구분해 제작했다.
특히 각종 행정서비스 지원 사업과 신청 방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올해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다문화가정이 언어장벽으로 사업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해 혜택을 받을 수 없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베트남어와 중국어 버전 리플릿도 발행했다.
생활안내서와 리플릿은 읍면사무소와 산청군가족센터 등에 비치돼 있으며 더욱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산청군 홈페이지에도 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 인구정책담당(055-970-8973)으로 문의하면 된다.
◇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 총회 개최
경남 산청군 산엔청쇼핑몰 입점자협의회는 지난 7일 산청군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 회의실에서 ‘2024년 총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총회에서는 산엔청쇼핑몰 추진 현황, 하반기 사업계획, 협의회 발전 방향 등이 논의됐으며, 또 임기 만료에 따른 회장 및 임원 선출이 이뤄졌다.
회장에는 제4대 화경판 입점자협의회장이 연임돼 제5대 회장을 맡아 2년간 협의회를 이끈다.
한편 지난 2016년 12월에 문을 연 산엔청쇼핑몰은 산청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로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농특산물과 가공품 688개 품목(196개 업체)이 입점해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女BJ에 8억 뜯긴 김준수 "5년간 협박 당했다"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선거법 위반' 혐의 이재명, 1심서 의원직 박탈형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
- "120만원"…딸벌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중년男 '추태'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