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 46억 규모 해외 PSD 공급계약 체결…“수출국 다변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기술(032820)은 46억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5개 역사에 적용될 '수평형 플랫폼 스크린도어(PSD)'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우리기술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향 PSD 공급계약 체결은 우리기술의 첫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인도네시아는 정부 주도로 LRT를 도입하고 있어 향후 추가 공급 가능성도 높은 상황으로, 태국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적극적으로 LRT 적용을 확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우리기술(032820)은 46억원 규모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5개 역사에 적용될 ‘수평형 플랫폼 스크린도어(PSD)’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계약 상대방은 인도네시아 국영기업 ‘PT Len Industri’의 자회사 ‘PT Len Railway Systems’이다.
PSD는 지하철, 경전철 등 다양한 철도의 역사에 설치되는 플랫폼 스크린도어 시스템이다. 우리기술은 모듈러 타입으로 PSD를 설계해 유지보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국내 최초로 국제 독립 안전성 평가기관으로부터 PSD에 대한 ‘IRIS(철도 품질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과 ‘SIL4(철도분야 최고등급 안전무결성 인증)’을 획득하면서 수출 기반을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우리기술은 이번 수주를 기점으로 기존 유럽, 중동, 남미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PSD, ‘VPSD(수직형 플랫폼 스크린도어)’ 수출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이미 프랑스, 카타르, 스페인 등에 PSD와 VPSD를 수출해 운영 중이며, 총 500억원에 달하는 브라질 상파울루 41개 역사 PSD 공급계약은 구축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기술 관계자는 “이번 인도네시아향 PSD 공급계약 체결은 우리기술의 첫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라는 데 의미가 있다”며 “인도네시아는 정부 주도로 LRT를 도입하고 있어 향후 추가 공급 가능성도 높은 상황으로, 태국 등 다른 동남아시아 국가들도 적극적으로 LRT 적용을 확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시장 수출이 대폭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대규모 브라질 PSD 납품이 본격화되면서 지난해 SOC 사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가량 증가했으며, 신규 수주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SOC 부문 매출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글로벌 공급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협상을 진행 중인 인도향 대규모 PSD 수주에도 박차를 가해 실적 성장을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정수 (ppj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전기차 포비아 막아라"…정부, 이달 대책 발표
- '갓벽치킨 6480원' 가성비 미쳤다…'어메이징 완벽치킨' 어디?
- 킥보드라더니 '스쿠터'였다… BTS 슈가 측 "사안 축소 의도無" 재차 사과
- '남매끼리 성관계' 무속인의 19년 가스라이팅...결말은 [그해 오늘]
- “중국산과 다르다”…화재 안전성 높인 K배터리 기술 살펴보니
- 코로나 재확산에 무료 검사·백신 접종 가능한가요?[궁즉답]
- 오상욱 “‘대전의 자랑’이 성심당과 저라고요?…꿈 다 이뤘습니다”[인터뷰]
- "조심하세요!" 안세영, 꽃다발에 '퍽'...험난한 귀국길
- "냄새 심하게 난다" 이웃 신고…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여캠 BJ에 '좋아요' 누른게 죄?…김제덕 '악플 폭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