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2Q 영업손실 58억원 적자폭 축소 "게임스컴 붉은사막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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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5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북미·유럽 이용자들에게 감동을 줬다고 펄어비스 측은 설명했다.
펄어비스는 올해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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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팩트 | 최승진 기자] 펄어비스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손실이 5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지난해 동기(141억 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감소했다. 매출은 81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4.3% 늘었다. 순이익은 9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해 해외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다. 플랫폼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해 북미·유럽 이용자들에게 감동을 줬다고 펄어비스 측은 설명했다.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해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까지 구축했다.
7월 중국 최대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서는 현지 배급사(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마케팅도 했다.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아침의 나라 : 서울'을 지난 7일 선보였다.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 거리가 대폭 추가돼 인기를 끌고 있다. 글로벌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 적용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올해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지식재산권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한다.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는 신작 '붉은사막' B2C 시연 행사를 할 예정이다.
조석우 펄어비스 CFO는 "2024년은 검은사막과 이브의 지속적인 변화를 통해 성과를 이어 나가겠다"며 "신규 지식재산권 역시 성공적인 출시를 위한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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