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코미디 ‘파일럿’, 올 여름 영화 최단 기간 손익분기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조정석 주연의 코미디 '파일럿'이 개봉 9일차에 손익분기점을 돌파하며 흥행 질주 중이다.
8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개봉한 '파일럿'은 개봉 9일째인 이날 오전 손익분기점 22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영화는 조정석의 뛰어난 코미디 연기에 힙임은 강력한 입소문을 타고 '리볼버', '사랑의 하츄핑' 등 신작 등이 개봉한 개봉 2주차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에도 영화계 안팎의 이목이 쏠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개봉한 ‘파일럿’은 개봉 9일째인 이날 오전 손익분기점 220만 명을 돌파했다. 올해 개봉 영화 중 최단기간 손익분기점을 돌파한 것으로, 지난 몇 년간 여름 시장 개봉 영화 중에서도 손에 꼽을 정도의 빠른 속도다.
특히 영화는 조정석의 뛰어난 코미디 연기에 힙임은 강력한 입소문을 타고 ‘리볼버’, ‘사랑의 하츄핑’ 등 신작 등이 개봉한 개봉 2주차에도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성적에도 영화계 안팎의 이목이 쏠린다.
한편 영화는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2019년 ‘가장 보통의 연애’를 연출한 김한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이 출연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김영대 결혼식 포착, 축의금 정산에 행복 (손해 보기 싫어서)
- 오정연, 40대 안 믿기는 비키니 몸매…자기 관리 대단해 [DA★]
- 블랙핑크 리사, 못 알아볼뻔…‘절친’ 로살리아와 신곡 공개
- ‘음주운전’ 김새론, 복귀 간보기?…이재욱→우도환 소환 [종합]
- ‘60억 기부’ 션, 캐시워크 켜고 러닝 “재벌 되나?” 결과 보니 [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