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으로 새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 과학기술과 고등교육 진흥을 위해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으로 명칭을 바꿨다.
8일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에 따르면 이 기관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기관 명칭을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으로 변경했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은 '부산라이즈센터'를 부설기관으로 설치하고 센터장과 전문 인력을 채용한 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서용철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은 "부산이 라이즈 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산업과학혁신원이 과학기술과 고등교육 진흥을 위해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으로 명칭을 바꿨다.
8일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에 따르면 이 기관은 전날 이사회를 열고 기관 명칭을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으로 변경했다.
이는 과학·산업정책 연구와 연구·개발(R&D) 사업 유치, 조사·평가·분석 등 기존 고유 기능을 기반으로 지역 발전 전략과 대학지원을 연계한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라이즈·RISE)’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하기 위해서다.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은 ‘부산라이즈센터’를 부설기관으로 설치하고 센터장과 전문 인력을 채용한 후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선다.
부산라이즈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비전, 전략, 성과 목표,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또 지자체, 산업체, 대학 간의 원활한 협력을 유도하는 지역 발전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서용철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장은 “부산이 라이즈 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싸우려는 의도 아니었다”는 안세영, ‘협회’와 대화 나설까
- 4강 오른 여자탁구 단체전팀 ‘삼겹살 파티’…얼굴에 웃음꽃 피었다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형편없이 늙는 거 같아서” 유튜브 개설 …비판에도 벌써 조회
- [단독] '마약동아리' 회장이 과시하던 BMW…알고보니 불법개조 중고차에 송사도 휘말려
- 대체복무 중인데…BTS 슈가, 전동킥보드 음주운전→사과 '범칙금·면허 취소'(종합)
- '아무 말 하지 말라고…한국서 다 얘기할 것' 안세영, 귀국길 올라 [올림픽]
- '전자발찌 1호 연예인' 고영욱, 유튜브 개설 '무기력한 일상서 벗어나고자'
- '비운의 황태자'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씨 별세…향년 68세
- '인터뷰 나서느라 잠도 부족'…'우크라 미녀새' 호소한 까닭은 [올림픽]
- 황정음, 김종규와 공개 열애 2주만 결별…'지인 관계로 남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