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 강한 비…'낮 31∼36도', 무더위 계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요일인 8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 내외(경상권 30∼50㎜)의 매우 강한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는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전국적으로 '좋음'∼'보통' 수준
목요일인 8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곳곳에서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나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고 오후까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도는 밤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울·인천·경기 10∼50㎜(많은 곳 인천·경기남서부 60㎜ 이상), 서해5도 5∼20㎜, 강원도 5∼40㎜, 대전·세종·충남 10∼60㎜, 충북 10∼40㎜의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늦은 새벽까지 경북남부와 경남권 동해안에, 오전부터 저녁 사이 전라권과 경상권, 제주도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경상권 동부는 밤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이날 소나기에 의한 예상 강수량은 광주·전남, 전북, 제주도 5∼40㎜, 부산·울산·경남, 대구·경북 5∼60㎜(많은 곳 울산·경남동부내륙 80㎜ 이상)입니다.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시간당 30㎜ 내외(경상권 30∼50㎜)의 매우 강한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오전 6시 현재 기온은 서울 27.1도, 인천 25.6도, 수원 24.0도, 춘천 24.7도, 강릉 26.1도, 청주 27.0도, 대전 25.5도, 전주 26.1도, 광주 25.8도, 제주 28.0도, 대구 24.3도, 부산 27.8도, 울산 24.7도, 창원 27.1도 등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31∼36도로 예보됐습니다. 전국에 폭염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서는 최고 체감온도가 35도 내외로 올라 매우 무덥겠고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도 많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전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아침까지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1㎞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상과 남해상, 동해남부해상을 중심으로 바다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일부 섬 지역에는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서해상과 동해상을 중심으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 서해 앞바다에서 0.5m로 일겠습니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남해 0.5∼1.5m, 서해 0.5∼1.0m로 예상됩니다.
[조수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suyeonjomail@naver.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집안 싸움에 기밀 유출까지' 막 나가는 국군정보사령부…
- 배드민턴협회, 진상조사위 구성…'부상 관리 소홀'엔 적극 반박
- 유아인, 7일 부친상…슬픔 속 빈소 지켜
- ″임무수행 지장″ 병사 휴대전화 '일과 중' 허용 없던 일로
- [단독] ″교수가 제자 여러 명 성추행″…대학은 가해교수 편
- 박태준 태권도 금메달…남자 58㎏급 최초
- [경제기자M] 통행료 비싼데…″민자도로는 쉴 곳이 없어요″
- '휴가 중' 윤 대통령, 이번엔 장병들과 농구…직접 슛 던지기도
- 음주 의심 차량, 청소차 '쾅'…결혼 앞둔 30대 환경미화원 참변
- '옥새 탄핵 공작' 녹취록 확보한 국힘 ″사기 탄핵 진상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