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에 가면 바리스타 꿈 이루어진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종로구가 바리스타를 꿈꾸는 주민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바리스타 양성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10월 1일까지 4주간 한솔요리학원 종로점에서 이뤄진다.
종로구 관계자는 "취업이 간절한 구민들을 위한 양질의 취업교육을 토대로 더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종로구가 바리스타를 꿈꾸는 주민들을 위해 자격증 취득부터 취업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바리스타 양성교육’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주민 행복과 직결되는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해서다.
바리스타 양성교육은 다음달 2일부터 10월 1일까지 4주간 한솔요리학원 종로점에서 이뤄진다. 바리스타 2급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이론, 실기, 자격증 시험으로 구성됐다. 회당 3시간씩 총 8회차 과정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대상은 바리스타로 취업할 의사를 지닌 20~49세 구민 또는 지역에 있는 대학교 졸업(예정)자 30명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종로일자리플러스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와 구인 업체 간 만남의 장인 ‘소규모 일자리 이음의 날’ 행사도 열린다. 상반기에는 스타벅스, 폴바셋 채용 담당자가 교육 수료자 중 서류전형에 합격한 16명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10월 17일 종각역 태양의 정원에서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종로구 관계자는 “취업이 간절한 구민들을 위한 양질의 취업교육을 토대로 더 좋은 일자리, 더 많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로 사귀었다”…송은이 ‘마지막 연애’ 정우성이었다
- 방수현 “안세영, 혼자서 金 딴 건 아냐…기자회견 발언 안타까워”
- 이렇게 벗어도 돼?…‘이효리♥’ 이상순 파격 노출
- 선수용 비키니 입고… 성인화보 찍은 日 비치발리볼 대표
- ‘류준열 결별’ 혜리, ‘재밌네 대첩’ 입 열었다…“인간 이혜리의 마음”
- ‘김우빈과 10년♥’ 신민아, 웨딩드레스 입은 모습 ‘포착’
- “대한민국서 야생 악어 나왔다”…경남 사천서 몸길이 60㎝ 사체 발견
- 女교사 기절시키고도 무차별 폭행… 198㎝ 17세男 결국 ‘중형’
- “신유빈 따라 하기”…‘역도 중계’ 전현무, 납작 복숭아 ‘먹방’
- 일부러 ‘플라스틱병 생수’ 사 마셨는데…수돗물 2주간 마셨더니 ‘깜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