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로 들통" 슈가 음주운전→거짓해명 논란 확산..'모범 군복무' BTS에 민폐[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슈가의 음주운전이 CCTV를 통해 거짓해명 논란으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팬덤을 갖고 있는 BTS의 명성에 오점을 남기고 있다.
슈가(본명 민윤기)가 만취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타다가 적발된 가운데, 당일 도로를 달리던 모습이 담긴 CCTV가 공개됐다.
7일 JTBC는 슈가가 지난밤 11시 서울 용산구의 한 도로 위 전동 스쿠터를 탄 한 남성이 도로를 달리는 CCTV를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의 음주운전이 CCTV를 통해 거짓해명 논란으로 확산되면서 글로벌 팬덤을 갖고 있는 BTS의 명성에 오점을 남기고 있다.
슈가(본명 민윤기)가 만취 상태로 전동 스쿠터를 타다가 적발된 가운데, 당일 도로를 달리던 모습이 담긴 CCTV가 공개됐다.
7일 JTBC는 슈가가 지난밤 11시 서울 용산구의 한 도로 위 전동 스쿠터를 탄 한 남성이 도로를 달리는 CCTV를 공개했다. 인도에 가까운 도로 끝을 따라 횡단보도를 지나 쭉 달리는 모습이 카메라에 담겼고, 언뜻 봐도 슈가가 말한 킥보드 보다는 스쿠터에 가까운 크기와 모양이다.
이날 슈가는 집 근처에 도착해 주차를 하다 넘어져 있었고, 마침 순찰을 하던 경찰이 다가갔다가 술 냄새가 나 지구대로 넘겨 음주 측정을 했다. 경찰은 "전동스쿠터를 타다 넘어진 채 발견됐고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취소(0.08% 이상) 대상인 만취 수준이었다" 고 밝혔다.
슈가 "어제 밤 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전동 킥보드를 타고 귀가했다. 가까운 거리라는 안이한 생각과 음주 상태에서는 전동 킥보드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미처 인지 못 하고 도로 교통법규를 위반했다"고 사과했다.
소속사 빅히트도 "전동 킥보드로 500미터 이동했고 범칙금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다"고 머리를 숙였다.
하지만 CCTV로 확인된 건 전동 킥보드가 아닌 전동 스쿠터. 최대 시속이 30km로 전동 킥보드와 같이 개인용 이동장치로 분류된다. 애초 슈가는 킥보드라고 언급했지만 경찰은 안장이 있는 스쿠터라고 확인하기도 했다.
슈가가 탄 이동장치가 킥보드인지 스쿠터인지 갑론을박이 이어진 가운데 CCTV 화면이 공개되면서 슈가의 해명이 거짓말로 확인됐다. 또한 사건을 축소시키려는 의혹도 제기됐다.
킥보드와 스쿠터 모두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되면 혈중알코올농도 수치에 따라 면허가 정지 되거나 취소되고, 범칙금이 부과된다. 다만 최대 시속이 이보다 더 높고 배기량이 높은 전동 스쿠터는 여기에 더해 천만원 이하의 벌금이나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다.
네티즌들은 슈가의 경솔한 행동이 현재 모범 군생활을 하고 있는 다른 BTS 멤버들에게 민폐로 작용했다고 입을 모은다.
BTS는 모범적인 군 복무로 화제를 모은 최고의 아이돌이다. 진은 특급전사로 조기 진급을 두 번이나 했고, 진에 이어 육군 26보병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인 제이홉도 특급전사로 조기 진급했다. 특급전사는 체력, 사격 등 역량이 우수한 장병에게 주어지는 것으로 2개월 조기 진급이 가능하다. RM과 뷔는 신병교육 수료식에서 최정예 훈련병으로 선정됐고, 지민은 최우수 훈련병 사단장 표창을 받았다. 제이홉은 지난 4일 서울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강한 전사, 육군! 발표 경연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한편 슈가는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고 있지만 병무청은 "사회복무요원은 근무 시간 외 범죄를 저지르면 민간법상 처벌만 받을 뿐 병무청의 2차 징계는 따로 없다"며 추가 징계는 불가하다고 밝혔다. ��문에 슈가는 징계나 연장 근무 없이 내년 6월 소집해제 된다.
ly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영욱, 유튜브로 1억 수입 예상..이러니 '미성년자 성폭행 전과'에도 파워당당
- 치매 앓는 옥경이, ♥태진아에 “엄마”..태진아 “아내 너무 불쌍해 눈물” (체크타임) [종합]
- [종합] 인기 걸그룹 前 멤버 "양아버지에 성폭행→난소 적출 당해" 충격…
- [SC이슈] '미용실 먹튀' 연예인 부부, '명품 사기' 추가폭로 "피해…
- 송은이, 마지막 연애 '20세기'라더니 "정우성과 잠깐 사귀었다" 깜짝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