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지역 농산물 유통관리 주도할 조합공동 법인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지역 농산물 유통관리를 주도할 조합공동 사업법인을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업인 여러분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 그리고 영천시가 합심해 우리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판로를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는 지역 농산물 유통관리를 주도할 조합공동 사업법인을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전날 금호농협 강남지점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최기문 영천시장, 김선태 영천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박성용 농협 영천시지부장, 장호진 법인 대표이사와 농협 조합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에는 7개 지역농협(고경농협, 금호농협, 북안농협, 신녕농협, 영천농협, 임고농협, 화산농협)과 1개 품목농협(대구경북능금농협)이 공동출자 형식으로 참여했다.
지난해 말 창립총회 후, 올해 3월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아 각종 사업을 추진 중이다.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과 정부 정책에 신속 대응하고 산지유통 활성화, 통합마케팅 등 지역 농산물 유통의 중추 역할을 맡는다.
장호진 영천시조합공동법인 대표이사는 "농업인과 영천의 농산물 생산자와 유통인, 소비자 등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앞으로 영천시 농산물 판로 개척과 소비 촉진행사 등 농산물 통합마케팅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농업인 여러분들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영천시조합공동사업법인과 지역농협, 그리고 영천시가 합심해 우리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고, 다양한 판로를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도군, 청도 살면 1년 내내 카페 음료 10% 할인
- 한동기 대구 동구의원 돌연 사직서 제출…일신상 이유
- 경산시, 공중화장실 상시형 불법촬영 카메라 탐지 시스템 설치
- 주한 교황대사 조반니 가스파리 대주교, 대구가톨릭대 공식 방문
- 대구한의대 세대통합지원센터, 한의학과 학생들과 한방의료봉사 진행
- 경북도, 시군과 함께 저출생과 전쟁 고삐 당긴다
- 영남대 산학협력단-경북권역재활병원, 지역사회 발전 MOU 체결
- 대구보건대,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연속 선정
- 경북문화관광공사-중국 샤먼시 반익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 업무협약 체결
- 한국원자력환경공단-동경주사회적협동조합,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