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기' K-팝 플레이그라운드…전주서 7번째 개최

김세형 2024. 8. 7. 19: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방문위)가 17일 전주세계소리축제와 연계해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7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를 개최한다.

'대구치맥페스티벌(대구두류공원)'과 연계해 진행된 네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지난 7월 6일)는 대구치맥페스티벌 시작 전 붐업 역할을 수행하며 축제장의 흥을 돋웠고, '보령머드페스티벌(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과 연계해 진행된 다섯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지난 7월 20일)이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3일 해남에서 진행된 여섯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한 여름밤의 문화축제(해남 군민광장)'와 연계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사진제공=한국방문의해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방문위)가 17일 전주세계소리축제와 연계해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7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를 개최한다. K-팝플레이그라운드는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진행하는 주요 10대 사업 중 하나다. 문체부가 주최하고, 방문위과 주관한다.

지난 5월 시작, 국내 지역 유명 축제 및 주요 관광지를 거치며 전국 곳곳에서 K-POP의 뜨거운 열기를 뿜고 있다. 올해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춘천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보령 등 6곳에서 열렸다. 올해 총 10회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5월 31일 춘천 레고랜드에서 첫발을 뗀 케이-팝 플레이그라운드는 '춘천마임축제'와 연계해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참석하여 눈길을 끌었으며, 댄스크루'엠비셔스'에게 한방댄스를 직접 배우며 챌린지에 참여했다.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과 연계하여 진행된 두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는 6워 8일 부산에서 진행됐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 부산의 마스코트 '부기'와 함께 우수한 댄스 실력을 보유한 참가자들이 열정적인 댄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홍대 레드로드 R1)'과 연계 진행된 세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지난 6월 15일)에서는 랜덤 플레이 댄스와 함께 K-뷰티 제품 및 퍼스널 컬러 체험까지 가능한 'K-뷰티 팝업스토어'가 함께 운영됐다. K-팝 아이돌 빌리와 유명 댄스 크루 베베, 홀리뱅이 방문하여 참가자 및 관람객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대구치맥페스티벌(대구두류공원)'과 연계해 진행된 네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지난 7월 6일)는 대구치맥페스티벌 시작 전 붐업 역할을 수행하며 축제장의 흥을 돋웠고, '보령머드페스티벌(대천해수욕장 머드엑스포광장)'과 연계해 진행된 다섯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지난 7월 20일)이 진행됐다. 지난 8월 3일에는 여섯번째 K-팝 플레이그라운드가 '한 여름밤의 문화축제(해남 군민광장)'와 연계해 해남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8월 17일 전주세계소리축제와 연계하여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인기 댄스 크루'레이디바운스'가, 8월 31일에는 경주대릉원 부근인 봉황대광장에서 봉황대 뮤직스퀘어와 연계하여'레이디바운스'가 출연할 예정이다. 9월 7일에는 인천문학경기장에서 개최되는 INK콘서트와 연계하여'홀리뱅'이 출연할 계획이다. 9월 28일 서울에서 개최될 마지막 행사에서는 외국인 등 현장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랜덤 플레이 댄스, K-컬처 팝업스토어 및 전국 9개 지역에서 우수한 댄스실력을 선보인 참가자들이 도전하는 최종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K-팝 플레이그라운드 랜덤 플레이 댄스 접수는 행사 공식 누리집을 통해 사전 접수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간편 QR코드를 통해 참가 접수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