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컵라면 격노’ 영상에…엇갈린 반응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방송일 : 2024년 8월 7일 (수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김근식 전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장, 김진욱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조기연 더불어민주당 법률위 부위원장,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김종석 앵커]
뒤늦게 온라인에서 회자가 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저 컵라면 영상인데, “화를 내면서 하고 싶은 사람이 누가 있어요.”라고 했더니 ‘이런 분이 대통령 되어야 하는데, 진심 존경합니다.’라는 이야기가 있는 반면에. ‘연출이어도 진짜여도 문제다. 이것 무언가 짜고 치는 느낌 나만 느끼나.’ 이것이 오늘 갑론을박이 있었습니다.
[허민 문화일보 전임기자]
컵라면을 끓여온 여성 비서에게 호통을 쳤다. 호통 컵라면 사건인데. 이러한 일을 하고 싶냐. 제발 이러한 규칙을 깨자. 이렇게 이야기를 했습니다. 사실 말인즉슨 맞습니다. 여성 인력이 과연 저러한 식의 잔심부름이라던가, 아니면 의전 문제. 이러한 것들을 가지고 컵라면을 끓여오는 정도에, 또 차를 내어오는 정도에, 이러한 것 가지고 평가받아서야 되겠는가. 결국에는 일과 성과로 평가받아야 하지 않겠느냐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저렇게 호통을 쳤다고 하는 것인데. 저 영상이 공교롭게도 누가 찍은 것인지도 사실은 궁금한 사안이고요. 그러고 나서 또 뒤에 컵라면을 스스로 드셨어요. 드신 것은 또 무엇인지. 여러 가지 의아한 부분들이 있는데. 그것을 SNS 숏폼으로 올리는 것도 조금. 그래서 진정성 논란은 조금 이어질 것 같습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