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자 단신]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 T30S 패밀리' 출시 外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에코백스, 로봇청소기 '디봇 T30S 패밀리' 출시
에코백스가 로봇청소기 신제품 '디봇 T30S' 시리즈를 출시했다. '디봇 T30S'은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디봇 T30S 콤보 △디봇 T30S 프로 △디봇 T30S로 구성됐다.
기본 모델인 '디봇 T30S'는 로봇청소기를 처음 사용하는 입문자와 청소에 들이는 시간과 노동력을 줄이고 싶은 1인 가구에 적합한 제품이다. △트루디텍트 3D 2.0 △1만1000Pa 흡입력 △70°C 온수 물걸레 세척·열풍건조 △9mm 물걸레 리프팅 △지능형 심층 걸레질 등의 기능을 비롯해 △로봇청소기에 모서리나 벽을 만나면 자동으로 인식해 물걸레가 바깥쪽으로 확장되는 '트루엣지' 기술 △21° 납작한 모 장착으로 브러시에 머리카락이나 털이 엉키지 않는 '제로탱글' 기술이 탑재됐다.
◇로지텍,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 환경 트렌드' 조사 결과 발표
로지텍이 전통적인 사무실 출근과 원격 근무를 결합한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 환경의 인프라 요구를 파악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현재 국내 기업의 35%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업 조직원들의 37%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가 업무 생산성 및 워라벨에 도움이 된다'고 답했으며, 29%가 '많은 도움이 된다'고 답해 설문에 참여한 전체 조직원들 중 66%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에 대해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아울러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업무 환경 도입의 가장 중요한 조건으로 '경영진의 도입 의지(25%)', '화상 회의(18%)', '디바이스 도입 및 성능 개선(17%)' 등이 꼽혔다. 또 화상 회의 인프라 중 가장 개선이 필요한 요소로는 '마이크·스피커 등 음성 기기(22%)', '카메라 성능(16%)', '회의 일정 관리 솔루션(14%)', '네트워크(12%)' 순으로 조사됐다.
◇에이수스, 2세대 '로그 엘라이 X' 출시
에이수스가 전작 대비 대폭 성능이 향상된 차세대 게이밍 UMPC '로그 엘라이 X'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지난해 출시된 '로그 엘라이'의 후속 모델로, 'AMD 라이젠 Z1 익스트림 프로세서'와 'AMD 라데온 그래픽 카드'가 탑재돼 최신 AAA급 게임에서도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발휘한다.
아울러 이 제품은 최대 1TB(테라바이트)의 스토리지를 지원해 언제든 스토리지 확장이 가능하다.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11을 채택해 스팀, Xbox 게임, EA 앱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과 호환된다. 또 7인치의 풀HD(1080p)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장착해 최대 5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한다. 특히 '코닝 고릴라 글래스 DXC 코팅'이 적용돼 밝은 야외에서도 생생하고 선명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 18A 공정 기반 클라이언트·서버용 프로세서 운영체제 부팅 성공
인텔은 18A 공정 기반 인공지능(AI) PC용 프로세서인 '팬서 레이크'와 서버용 프로세서인 '클리어워터 포레스트'가 운영 체제를 성공적으로 부팅했다고 발표했다.
인텔 측은 "두 제품은 테이프 아웃 이후 2개 분기 내 이와 같은 이정표를 달성했다"며 "오는 2025년에는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 중 첫 번째 외부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고객이 18A 기반 제품을 테이프 아웃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NXP, 'JCOP 페이'로 결제 카드 맞춤화 지원
NXP반도체가 JCOP5 EMV서 작동하는 'JCOP 페이'를 발표했다. 'JCOP 페이'는 보안을 강화해 결제 카드에 대한 높은 수준의 고객 맞춤화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또 최근 획득한 'EMVCo 인증'을 통해 고객이 카드 발급 기간을 연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JCOP 페이'는 카드가 최종 소비자에게 발급되는 시점까지 유연하고 안전한 재구성이 가능해 결제 방식 앱과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은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하다.
◇삼성스토어, 8월 한 달간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실시
삼성스토어가 더 풍성해진 혜택으로 돌아온 '삼성전자 인공지능(AI) 세일 페스타'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행사 기간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한 고객에게는 제품 구성 및 수량에 따라 최대 475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AI 제품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에는 최대 120만원 상당의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사과…"변명의 여지 없는 제 책임"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김동연, 컵라면 끓여 온 女비서에 '격노·훈계'…계획된 연출 논란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단독] 일반분양보다 조합원분양가 높은 부산 아파트…"왜"
- 유인촌 "안세영 폭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할 것"
- 홍대 클럽서 한국인 女 성폭행…러시아 남성 긴급체포
- 金에 '김치찌개' 회식…배드민턴 이전에 '배구협회' 논란 있었다
- 호반건설, 제주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 분양
- '쯔양 협박' 전국진, 구속 앞두고 보낸 예약 메시지…"축의금 미리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