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 투자 교육 참가자 50명 모집…“사회적경제조직 성장에 힘쓸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을 위해 임팩트투자 기반 조성에 나선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개최한 '2024년 임팩트투자 ABC 교육'의 후속 과정으로, 임팩트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임원이 대상이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사회적경제조직이 임팩트투자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투자 유치까지 이루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을 위해 임팩트투자 기반 조성에 나선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투자유치 준비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 50명을 오는 3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개최한 ‘2024년 임팩트투자 ABC 교육’의 후속 과정으로, 임팩트투자 유치를 준비하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임원이 대상이다. 임팩트투자란 재무적 수익 창출과 함께 사회문제 해결을 고려하는 투자를 말한다.
교육과정은 실제 투자 과정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 홍보활동) 자료 점검 ▲기업재무의 중요성 ▲자금조달 전략 등 임팩트투자사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참가자 모집 인원은 경기 남·북부 각 25명으로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다. 경기 남부 교육은 소셜캠퍼스 온 경기(성남시)에서 오는 21일과 28일 이틀간 진행되며, 경기 북부 교육이 소셜캠퍼스 온 경기 북부(양주시)에서 다음 달 4일과 11일에 이어진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사회적경제조직이 임팩트투자에 대해 이해하고 실제 투자 유치까지 이루는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진 기자 twogeni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천시, 신림선 과천 연장 요청…“경기남부·서울 서남부 교통흐름 개선”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