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간정보연구원, KCI등재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 하반기 원고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원장 곽희도)이 지적과 공간정보분야 발전을 견인할 논문 모집을 실시한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7일부터 KCI등재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제389호 제54권 2호에 게재할 2024년 하반기 논문을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X공간정보연구원이 발행하고 있는 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는 공간정보와 지적분야의 학술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창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11일까지 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이메일 통해 논문 접수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연구원(원장 곽희도)이 지적과 공간정보분야 발전을 견인할 논문 모집을 실시한다.
LX공간정보연구원은 7일부터 KCI등재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제389호 제54권 2호에 게재할 2024년 하반기 논문을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LX공간정보연구원이 발행하고 있는 학술지 ‘지적과 국토정보’는 공간정보와 지적분야의 학술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2004년 창간됐다.
매년 반기별로 발간되고 있는 ‘지적과 국토정보는’ 2014년에 한국연구재단(KCI)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며 지적·공간정보 전문 학술지로서 권위를 인정받았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지적, 공간정보, 국토계획, 부동산, AI ·빅데이터, 모빌리티 인프라 등 국토공간정보관련 전반을 주제로한 연구논문이다.
논문 분량은 A4지 15매 내외이며 제출기한은 오는 10월 11일까지이다. 국민 누구나 투고할 수 있으며, 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나 학술지 투고용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특히 ‘지적과 국토정보’는 연구활동의 재정적 부담을 완화하고 자유로운 학술 참여 기회룰 부여하기 위해 논문 투고료, 심사료, 게재료는 일체 받지 않는다.
또한 우수논문으로 선정된 연구자에게는 공간정보연구원장 표창장과 소정의 학술장려금이 수여된다.
곽희도 원장은 "지적과 공간정보분야 성장을 이끌 연구자분들의 많은 지원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삐약이와 든든한 언니들' 女 탁구, 준결승 간다
- '티메프 사태' 정치권 한목소리…與 "5000억 투입" 野 "청문회 개최"
- 증시 대폭락에 與 "금투세 폐지" 전방위 압박…野 입장 주목
- 티메프發 이커머스 지각변동…쿠팡에 찾아온 위기와 기회
- [극장가 구원투수③] 대체제에서 대표 콘텐츠로…커진 영향력
- '리볼버', 전도연의 차가운 얼굴 속 뜨거운 복수심[TF씨네리뷰]
- [현장FACT] 신형으로 돌아온 폭스바겐 '더 뉴 투아렉' 내부 모습은? (영상)
- 한앤코, 펀드 기록 경신 속 꼬이는 투자금 회수 '안 풀리네'
- "인력이 곧 경쟁력"…청년 인재 확보·육성 열 올리는 제약·바이오 기업들
- [이철영의 정사신] 한여름 정치권의 '대환장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