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 4팀 입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교육청은 도내 학생들이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청주 서현초등학교 '몰리' 팀(이종현·심효진)의 '유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립니다' △청주 서현중학교 '청주1짱' 팀(권민솔·소용주·박건희)의 '통합교육에 대한 방향성 제시'가 데이터분석 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임양규 기자] 충북교육청은 도내 학생들이 교육부와 각 시·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6회 교육 공공데이터 분석·활용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는 도내 초등학교 2팀, 중학교 1팀, 고등학교 1팀이 시상대에 올랐다.
△청주 서현초등학교 ‘몰리’ 팀(이종현·심효진)의 ‘유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드립니다’ △청주 서현중학교 ‘청주1짱’ 팀(권민솔·소용주·박건희)의 ‘통합교육에 대한 방향성 제시’가 데이터분석 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 △충북과학고등학교 ‘Tech_lim’ 팀(김택림·이호선)의 ‘고등語, 고등학생이 알려주는 우리 학교’ △청주 개신초등학교 ‘학교수사반’ 팀(이수진·김채윤)의 ‘학교알리미, 그것이 알고 싶다’가 아이디어기획 분야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차지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수상자 모두가 미래의 데이터 전문가로서 교육혁신을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청주=임양규 기자(yang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사과…"변명의 여지 없는 제 책임"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김동연, 컵라면 끓여 온 女비서에 '격노·훈계'…계획된 연출 논란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단독] 일반분양보다 조합원분양가 높은 부산 아파트…"왜"
- 유인촌 "안세영 폭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할 것"
- 홍대 클럽서 한국인 女 성폭행…러시아 남성 긴급체포
- 金에 '김치찌개' 회식…배드민턴 이전에 '배구협회' 논란 있었다
- 호반건설, 제주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 분양
- '쯔양 협박' 전국진, 구속 앞두고 보낸 예약 메시지…"축의금 미리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