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 온라인 재판매·허위과대광고 모니터링 강화… “식약처 공고 준수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엠인터내셔널코리아(이하 PMIK)는 7일 '크롤링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재판매와 허위 과대광고 모니터링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지난 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판매 적발 사례를 비롯한 허위 과대광고 모니터링 현황 설명회를 진행하고 '크롤링 서비스'를 도입했다.
PMIK는 이번 '크롤링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라인 재판매 및 허위 과대광고를 근절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계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수입 판매사인 PMIK는 지난 6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판매 적발 사례를 비롯한 허위 과대광고 모니터링 현황 설명회를 진행하고 ‘크롤링 서비스’를 도입했다.
PMIK는 이번 ‘크롤링 서비스’ 도입을 통해 온라인 재판매 및 허위 과대광고를 근절하는 방안을 다각도로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1월부터 7월까지 허위 과대광고 게시물 및 블로그 게시글을 관찰한 결과 약 1403개의 블로그 글을 적발했다고 한다. 이는 2023년 서비스 도입 전 적발 건수 782건 대비 무려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회원 자격에 대한 조치를 진행함으로써 회원들의 게시글 삭제 처리율 또한 기존 74%에서 99.8%로 향상됐다고 한다.
오의석 PMIK 컴플라이언스팀 파트장은 “크롤링 도입 이후 업무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팀 파트너들의 건전한 사업 유도와 건강한 사업환경 조성에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상준 PMIK 대표는 “회사가 성장할수록 식약처 공고사항을 준수하는 허위 과대광고 예방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앞으로 법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강력한 조치를 통해 철저히 통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이가 들수록 콩팥 기능 저하…증상은 ‘이것’
- 목욕탕서 아들 뒤 졸졸 쫓던 수상한 男…알몸으로 제압한 아빠(영상)
- 조기귀국 협회장 “안세영과 갈등 없었다…회견도 안 막아”
- “티백은 98도에서 2분만”…오래 담글수록 중금속량 증가
- 안세영, 귀국길서 또 ‘폭탄발언’…“기자회견 불참은 협회 대기 지시 때문”
- 20년 만의 金 회식이 김치찌개…김연경 지갑 연 까닭 재조명
- 김포·검단 출퇴근 빨라진다…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본격화
- “주차장에 차 세워놨는데 지붕에 ‘담배빵’ 생겼어요” [e글e글]
- 비인기종목 설움 푼다…전현무, ‘역도’ 박혜정 경기 중계 “시청률 1위 기대”
- ‘벌꿀 안약’, 눈병과 이명에 특효?…온라인서 대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