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관호 위메이드 대표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 매출 1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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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관호 위메이드 대표가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자사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대해 "매출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7일 진행된 2024년 2분기 위메이드 투자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김상원 위메이드 기업설명실 전무이사는 "전반적인 블록체인 사업 재정비에 따라 매출이 감소했다"며 "위믹스페이 등 새롭게 공개한 서비스로 인해 하반기 매출은 다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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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관호 위메이드 대표가 연말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자사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에 대해 “매출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 대표는 7일 진행된 2024년 2분기 위메이드 투자설명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위메이드는 전날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손실 241억원으로 전년 동기 403억원과 대비 적자 폭이 감소했다고 공시했다. 매출은 1714억원으로 같은 기간 7.6% 늘었고 순이익은 4억4000만원을 기록, 흑자로 돌아섰다.
전체 매출 97%를 차지하는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늘었고 직전 분기와 비교해서도 9% 증가했지만, 블록체인 매출은 17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72%나 감소했다.
김상원 위메이드 기업설명실 전무이사는 “전반적인 블록체인 사업 재정비에 따라 매출이 감소했다”며 “위믹스페이 등 새롭게 공개한 서비스로 인해 하반기 매출은 다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총 1955억원으로 이 중 49%를 차지하는 지급수수료는 매출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14% 늘었다. 그러나 비중 30%인 인건비(596억원)와 7%인 광고선전비(147억원)가 같은 기간 각각 5%, 30% 줄어 전체 영업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했다.
위메이드는 하반기 핵심 신작인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미르’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이미르’에 대해 “가장 큰 특징은 주요 아이템과 재화가 블록체인상에 올려져 발행량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서비스 장기화에 따른 가치 하락 문제를 해결한다는 것”이라며 “얼마 전 포커스 그룹 테스트(FGT·소수 인원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반응이 좋았다”고 했다.
또 중국에서 서비스 예정인 ‘미르M’과 ‘미르4′에 대해서는 “미르M 서비스는 연말 정도를 목표로 보고 있고, 미르4는 판호(版號·중국 내 게임 서비스 허가)가 아직 나오지 않아 서비스 시점을 확정하긴 이르다”고 말했다.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 매드엔진 지분 인수 및 합병 계획도 언급했다. 박 대표는 “매드엔진은 계획대로 (인수·합병을) 진행하고 있는데, 금감원 허가 등의 문제가 있어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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