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식] 전통무형유산전수관 개관 1주년 기념공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개관 1주년 기념 '풍류향연'을 오는 9월 6일 오후 7시 30분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공연장에서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무용단 정기공연 '신(新)궁중나례', 파리올림픽 '2024 코리아 시즌'에 초청된 '긴: 연희해체프로젝트Ⅰ' 연출을 맡은 이인보 연출가가 명인과 함께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에서 개관 1주년의 이야기를 풀어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은 국립국악원 무용단 정기공연 '신(新)궁중나례', 파리올림픽 '2024 코리아 시즌'에 초청된 '긴: 연희해체프로젝트Ⅰ' 연출을 맡은 이인보 연출가가 명인과 함께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에서 개관 1주년의 이야기를 풀어간다.
어연선 광명문화재단 대표는 "이번 공연을 통해 명인의 지나온 소리 속에서 광명전통무형유산전수관 개관 1주년을 축하하며 전통의 멋을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철산1동 주민자치회, 초등생 대상 '탄소중립' 여름방학 특강
광명시 철산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6일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특강 '알려줄게 탄소중립'의 첫 번째 수업을 했다고 7일 밝혔다.
주민자치회 마을사업인 이번 수업은 총 3회차에 걸쳐 여름방학 동안 아이들이 탄소중립 이론교육을 듣고 커피박 도어벨, 커피박 열쇠고리 만들기 등 공예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장석두 회장은 "학생들이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깨닫고 생활 속 실천 방법을 학습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탄소중립 교육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광명=김아영 기자 hjayhm@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이 때려"… 진화, 피 철철 흘리며 불화 폭로? - 머니S
- [오늘 날씨] "언제 끝나나"… 계속되는 '폭염' 속 소나기 - 머니S
- [이사람] "내가 금메달 딴 이유"… 협회 직격한 안세영 - 머니S
-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별세… 향년 68세 - 머니S
- 혹시 촬영중?… '음주운전' 김새론, 슬슬 복귀 시동거나 - 머니S
- '암 완치' 박소담, 미니멀 블랙 원피스룩…'간결한 멋' - 머니S
- "어른답게 행동하라"… 협회, 안세영 사진 SNS서 제외 - 머니S
- "꿀맛 삼겹살 파티"… 여자 탁구팀, 메달 도전 '재충전' - 머니S
- "누구보다 당당하길"… 고준희, 조승우 응원에 감동 - 머니S
- "잠잠해졌나" 했는데… 새 변이 바이러스에 코로나 재유행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