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트레이딩사업부 분사 주총서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네트웍스가 스피드메이트 사업부와 트레이딩 사업부를 자회사로 분사하는 사업 재편을 진행한다.
SK네트웍스는 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물적 분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번 분할은 미래 성장 전략에 따라 전사적인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자회사들의 장기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SK네트웍스는 두 사업부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들도 추가적으로 분사해 중간 지주사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SK네트웍스가 스피드메이트 사업부와 트레이딩 사업부를 자회사로 분사하는 사업 재편을 진행한다.
SK네트웍스는 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물적 분할 안건이 원안대로 통과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스피드메이트는 오는 9월, 트레이딩 사업은 12월 새로운 법인으로 출범할 예정이다.
이번 분할은 미래 성장 전략에 따라 전사적인 AI 기반 비즈니스 모델 전환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자회사들의 장기 성장을 돕기 위해 진행된다. 아울러 자회사들은 독립적 의결 체계를 가지고 업계 특성을 고려한 신속하고 효과적인 사업 추진력을 더한다는 전략이다.
SK네트웍스 측은 "앞으로 AI 컴퍼니로서 미래 성장전략을 주도하며 전사적인 AI 기반 사업모델 전환을 이끌겠다"면서 본·자회사 간의 관리체계를 명확하게 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SK네트웍스는 두 사업부를 시작으로 나머지 사업들도 추가적으로 분사해 중간 지주사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사과…"변명의 여지 없는 제 책임"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김동연, 컵라면 끓여 온 女비서에 '격노·훈계'…계획된 연출 논란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단독] 일반분양보다 조합원분양가 높은 부산 아파트…"왜"
- 유인촌 "안세영 폭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할 것"
- 홍대 클럽서 한국인 女 성폭행…러시아 남성 긴급체포
- 金에 '김치찌개' 회식…배드민턴 이전에 '배구협회' 논란 있었다
- 호반건설, 제주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 분양
- '쯔양 협박' 전국진, 구속 앞두고 보낸 예약 메시지…"축의금 미리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