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LGU+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긍정적 검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7일 오후 3시 열린 2024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기업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취지와 방향성에 대해 상당 부분 공감을 하면서 정부 정책 방향 등을 면밀히 보고 있다. 저희도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밸류업 프로그램은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인 주가-장부가 비율(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 미만인 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여명희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7일 오후 3시 열린 2024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기업 밸류업(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 취지와 방향성에 대해 상당 부분 공감을 하면서 정부 정책 방향 등을 면밀히 보고 있다. 저희도 해당 프로그램에 대해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를 계기로 내부적인 자본 비용 산출 방식을 점검하고 있다"며 "국내 주요 기업의 주주환원 정책을 다양하게 살펴보면서 중장기적인 적정 부채 수준 또는 자사주 매입 소각을 종합적으로 감안한 주주가치 극대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밸류업 프로그램은 기업 가치를 평가하는 지표인 주가-장부가 비율(주가순자산비율‧PBR)이 1배 미만인 기업을 중심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방안을 말한다. 연초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이후 증권 투자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동스쿠터 음주운전' BTS 슈가, 사과…"변명의 여지 없는 제 책임"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김동연, 컵라면 끓여 온 女비서에 '격노·훈계'…계획된 연출 논란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단독] 일반분양보다 조합원분양가 높은 부산 아파트…"왜"
- 유인촌 "안세영 폭로,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할 것"
- 홍대 클럽서 한국인 女 성폭행…러시아 남성 긴급체포
- 金에 '김치찌개' 회식…배드민턴 이전에 '배구협회' 논란 있었다
- 호반건설, 제주서 대단지 아파트 '위파크 제주' 분양
- '쯔양 협박' 전국진, 구속 앞두고 보낸 예약 메시지…"축의금 미리 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