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마약으로부터 학생들 차단하는 방안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교육청이 학생들을 마약으로부터 차단하는 방안을 공유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아트센터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학생 마약류 예방 교육 담당교원 2차 연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도교육청은 280여명의 교원이 참여하며 학생 마약류 예방을 위한 교육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정부=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경기교육청이 학생들을 마약으로부터 차단하는 방안을 공유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총 4회에 걸쳐 경기아트센터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에서 ‘학생 마약류 예방 교육 담당교원 2차 연수’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를 통해 도교육청은 280여명의 교원이 참여하며 학생 마약류 예방을 위한 교육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연수는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소속 강사가 참여해 △마약류 관련 국내·외 동향 △청소년 관련 범죄 사례(펜타닐·대마) △체험형 예방 교육(메타버스 활용법, 활동지 활용법) 등으로 구성했다.
김상용 체육건강과장은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서는 학교와 사회 모두의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로 담당교원들의 마약 예방 교육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에게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재훈 (hoon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억 올랐다" GTX 호재만 믿었다간 낭패…지역별 따져보니
- "중국산 쓰지마"…미국, 전기차 이어 車소프트웨어 빗장 거는 속내는
- "온투업 600억" "배달업 85억"…'티메프 판박이' 사건 발생
- “섹시하면 계주 출전?”…독일 슈미트 출전 논란[파리올림픽]
- “X저씨들, 너무 부끄러웠다” 양궁 경기 비매너 논란…어땠기에 [파리올림픽]
- 결혼 6일 만에 가출한 베트남女 “남편, 변태 성욕자”…찾기 중단 이유는?
- 슈퍼마이크로, 10대 1 주식분할에도 시간외 급락…이유는 (영상)
- “쓰러지더라도 먹고 살아야”…살인적 폭염에도 거리 나선 노인들
- BTS 슈가 "음주 상태서 전동킥보드 이용불가 몰라… 죄송" [전문]
- "오빠한테만 땅 상속" 10년 뒤 소송 나선 세자매…법원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