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쏘는 매운 맛' 음성 청결고추 직거래장터 12일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음성의 대표 농산물 음성청결고추를 생산자에게 직접 살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7일 음성군에 따르면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은 올해 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를 오는 12일 개장해 10월 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음성청결고추 출하 시기에 맞춰 음성 장날인 매달 2·7·12·17·22·27일 음성읍 하상 주차장에서 정기 개장한다.
음성청결고추는 매운맛과 향기가 강해 고추 특유의 맛이 느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뉴시스] 이병찬 기자 = 충북 음성의 대표 농산물 음성청결고추를 생산자에게 직접 살 수 있는 직거래장터가 열린다.
7일 음성군에 따르면 음성고추영농조합법인은 올해 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를 오는 12일 개장해 10월 말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음성청결고추 출하 시기에 맞춰 음성 장날인 매달 2·7·12·17·22·27일 음성읍 하상 주차장에서 정기 개장한다. 법인은 도매가와 시가 등을 고려해 판매가를 책정할 계획이다.
이 직거래장터는 청결고추 생산자 이력을 기록한 출하 확인증을 첨부해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왔다.
음성청결고추는 매운맛과 향기가 강해 고추 특유의 맛이 느낄 수 있다. 껍질이 두꺼워 고춧가루가 많이 나며 색태가 곱고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군은 오는 9월5~8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농산물 통합 축제 '2024 음성명작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