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 비영리기관 대상 '디지털 전환' 세미나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오는 22일 서울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지식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임승환 영림원소프트랩 BPO플랫폼사업단 상무는 "다수의 비영리기관 담당자들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당면과제를 두고 고민이 깊다"며 "현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으니 최신 정보와 유익한 노하우를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림원소프트랩이 오는 22일 서울 광화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에서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 지식 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영림원은 비영리기관의 전사적자원관리(ERP)구축 성공 사례와 생성형 AI 활용 방안을 안내한다. 업계 관계자들이 직면한 디지털 전환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식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영림원소프트랩과 서울특별시 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아름다운재단,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후원으로 진행된다.
기업에서 디지털 전환은 빠르고 정확한 의사 결정과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필수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비영리기관도 지속적인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 인식을 높이고, 역량을 키우기 위한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세미나는 이상용 서울특별시 디지털 수석의 기조연설로 시작한다. 생성형 AI를 활용한 업무 생산성과 작업 효율성 최적화, 비영리기관 회계 처리의 투명성과 정확성 향상, ERP 도입에 따른 업무환경 변화와 성공 사례 등 총 7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비영리기관에서 ERP 구축 시 고려해야 하는 핵심 요소와 디지털 전환을 계기로 업무 환경 변화 양상 등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다.
임승환 영림원소프트랩 BPO플랫폼사업단 상무는 “다수의 비영리기관 담당자들이 디지털 전환이라는 당면과제를 두고 고민이 깊다”며 “현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세미나를 기획하게 되었으니 최신 정보와 유익한 노하우를 많이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숨 돌린 'R의 공포'…실물경제 영향 예의주시
- [단독]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최대 2배 비싸다
- 삼성전자, 최소 두께 LPDDR5X D램 양산...온디바이스 AI 공략
- [체험기] 술 먹은 다음날, 에너지점수도 78→33점 '뚝'…갤럭시링 효과는
- 미정산 대금 '눈덩이'…중소 셀러 연쇄 부도 '골든타임' 놓치나
- 민주당, 티메프·배민 지렛대로 온플법 속도전…전문가 “잘못된 처방” 지적
- 은행 '슈퍼앱' 다이어트 돌입…잇달아 제휴 종료
- “게임-질병 연관성無”... 문체부, WHO에 의견 낸다
- [단독]환경부, 전자제품 EPR 전 품목 확대…“이차전지 니켈·코발트 등 수만톤 재활용”
- 이스라엘의 '암살 1순위' 신와르, 하마스 새 지도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