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올림픽' 여자 골프→태권도까지! MBC 대한민국 경기 중계 일정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이 여자 골프부터 태권도, 육상까지 다채로운 종목에서 메달 도전을 이어간다.
대한민국 태권도 레전드이자 스타인 이대훈이 롤모델이라고 당당히 밝힌 가운데, 박태준의 경기를 MBC 해설위원으로 활약하는 이대훈이 중계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MBC는 오후 4시 55분부터 시작되는 우상혁의 높이뛰기 예선 경기를 정병문 캐스터와 김국영 해설위원이 파리 현지에서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파리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이 여자 골프부터 태권도, 육상까지 다채로운 종목에서 메달 도전을 이어간다.
먼저 오후 3시 50분부터는 여자 골프 개인 1라운드가 시작된다. 대한민국은 고진영, 양희영, 김효주가 출전해 8년 만에 금메달을 다시 목에 걸기 위한 금빛 스윙을 날린다. MBC는 김성주 캐스터와 최나연 해설위원이 함께 파리 현지에서 그 생생한 순간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후 3시 55분부터는 이번 대회 대한민국 태권도의 첫 경기가 치러진다. 남자 –58kg에 박태준이 출전, 태권도 종주국의 자존심을 재건하기 위한 힘찬 발차기를 시작한다. 세계랭킹 5위인 박태준은 이번 대회가 생애 첫 올림픽이지만 유력한 금메달 후보로 꼽힌다. 대한민국 태권도 레전드이자 스타인 이대훈이 롤모델이라고 당당히 밝힌 가운데, 박태준의 경기를 MBC 해설위원으로 활약하는 이대훈이 중계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MBC는 이성배 캐스터와 이대훈 해설위원이 함께 대한민국 박태준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어 오후 4시 50분에는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준결승 경기가 열린다. 대한민국의 우하람과 이재경은 예선에서 각각 12위, 16위에 오르며 준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 4위에 오른 우하람은 이번 대회 메달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한민국 다이빙 역사상 처음으로 올림픽 준결승 무대에 두 명의 선수가 진출한 만큼 어떤 활약을 펼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우하람과 이재경의 준결승 경기는 MBC 김초롱 캐스터와 김현숙 해설위원이 중계를 맡는다.
육상에서는 대한민국의 육상 스타 우상혁이 높이뛰기 예선 경기에 나선다. 지난 2020 도쿄올림픽에서 깜짝 4위를 차지하며 탄탄한 실력과 넘치는 스타성으로 전국민의 주목을 받았던 우상혁이 두 번째 올림픽 무대에서 메달을 향한 발돋움을 시작한다. MBC는 오후 4시 55분부터 시작되는 우상혁의 높이뛰기 예선 경기를 정병문 캐스터와 김국영 해설위원이 파리 현지에서 생중계한다.
iMBC 유정민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BTS 슈가의 음주 전통 퀵보드 사건에 팬들은 #민윤기_고맙고_사랑해로 쉴드 [이슈in]
- '어서와' 몰타 친구들, 울릉도 절경에 감탄 "은퇴하면 여기서 살래"
- '샤먼: 귀신전' 오컬트 다큐 새 지평 열었다…섭외 비하인드는?
- 풍자 "前남친 같은 변우석 사랑해…진짜 업고 튈 수 있어"(정희)
- '감사합니다' 최종회 코앞…무르익는 신하균·이정하 케미
- 라이즈, 첫 리얼리티 예능 'BOSS RIIZE' 출연…불꽃 승부욕 발동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