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400만건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손해보험은 7일 '원데이자동차보험' 판매 개시 후 누적 가입 수(2024년 7월 말 기준)가 44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운전할 사람이 직접 가입하고 계약 즉시 효력이 발생해 최대 7일까지 필요한 날만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하나손해보험에서 2012년 국내 최초로 출시한 "하루단위" 자동차보험이다. 가족이나 지인의 차 또는 렌터카 등 다른 사람의 차를 이용할 때 주로 가입하는 상품이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24시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어 매년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여름 휴가철 및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에 급증한다"고 말했다.
하나원데이자동차보험은 2023년 기준 가입자의 94%가 20~30대다. 평균적으로 1명이 1년에 4번 가입하는 추세로 재가입률도 높은 상품이다.
하나손보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운전할 사람이 직접 가입하고 계약 즉시 효력이 발생해 최대 7일까지 필요한 날만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외제차, 승합차, 화물차(1t 이하)도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연령은 만20세부터다.
가입 담보는 대인배상(대인Ⅱ), 대물배상,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자동차에 의한 상해, 타인차량 복구비용, 대인배상Ⅰ지원금 특약, 법률비용지원특약을 선택할 수 있다. 대물배상 한도는 1억원, 타인차량복구 비용의 자기부담금은 50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아울러 하나원데이자동차보험은 지인에게 내 차 운전을 부탁하거나 빌려줄 때 "보험선물하기"를 통해 자동차보험을 선물할 수 있다. 하나손해보험 원데이앱에서 선물하기가 가능하며 선물 받을 사람의 연락처를 직접 입력하거나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에서 편리하게 불러오면 된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로 출시한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지난해 한 해 동안 100만건이 넘게 판매된 인기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상품경쟁력과 사용자 편의성을 지속해서 확대해 꾸준히 고객의 사랑과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유진 기자 yujinS@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함소원이 때려"… 진화, 피 철철 흘리며 불화 폭로? - 머니S
- [이사람] "내가 금메달 딴 이유"… 협회 직격한 안세영 - 머니S
- "잠잠해졌나" 했는데… 새 변이 바이러스에 코로나 재유행 - 머니S
- [오늘 날씨] "언제 끝나나"… 계속되는 '폭염' 속 소나기 - 머니S
- 김영삼 전 대통령 장남 김은철 별세… 향년 68세 - 머니S
- "누구보다 당당하길"… 고준희, 조승우 응원에 감동 - 머니S
- "사람 불러다놓고"… 이경규, 전현무에 '버럭'한 이유 - 머니S
- 강남3구 대출 규제 여전한데… 반포 국평 '50억' 시대 - 머니S
- 아파트 전기차 화재 열폭주 '이렇게' 막으니 빠르네 - 머니S
- "꿀맛 삼겹살 파티"… 여자 탁구팀, 메달 도전 '재충전'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