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와 요리 여행하자"…컴투스, 'BTS 쿠킹온'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가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 측은 게임 진행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틱톡에 게임 전용 AR 필터…인증샷 올리면 경품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컴투스가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BTS 쿠킹온은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유럽 등 전 세계 170여개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로 서비스한다.
이 게임은 방탄소년단(BTS) 캐릭터인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플레이 방식은 간단한 터치로 구성돼 있지만 게임을 진행할수록 손님 주문이 다양해지고 복잡해져 높은 순발력과 집중력이 필요하다.
컴투스 측은 게임 진행 과정에서 타이니탄의 매력적인 세계관이 녹아든 스토리텔링과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지난달 선출시된 호주, 캐나다, 필리핀 등에서 식당 운영 파트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BTS 음악과 함께 타이니탄만의 매력으로 재구성한 공연도 인기였다.
컴투스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엑스(옛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게임 관련 상품을 얻을 수 있는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틱톡에선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관련 증강현실(AR) 필터가 새로 출시됐으며 인증샷을 올리면 게임 아이템과 함께 갤럭시 S24 울트라와 구글 기프트카드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