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빌보드 새 역사’ 가시권 “19주 연속 차트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속 19주를 넘어 케이(K)팝 신기록 경신까지 12주 남았다.
데뷔 곡이 메가 히트곡이 된 아일릿 '마그네틱'이 빌보드 연속 차트인 기록을 '19주'로 늘렸다.
'12주 이상' 보탠다면, 케이팝 데뷔 곡 사상 빌보드 최장 차트 인 타이틀은 아일릿 것이 된다.
플랫폼 내 대표 차트인 '위클리 톱송 글로벌'이 대표적 근거로, '마그네틱'은 빌보드와 동일하게 19주 연속 차트 인을 유지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곡이 메가 히트곡이 된 아일릿 ‘마그네틱’이 빌보드 연속 차트인 기록을 ‘19주’로 늘렸다.
빌보드가 발표한 10일자 최신 차트에 따르면 ‘마그네틱’(Magnetic)은 글로벌(미국제외)와 글로벌200에서 각각 31위, 6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6일 해당 차트 진입에 성공한 이후 19주 연속이다.
4달이나 경과 됐음에도 높은 순위를 유지 중인 현 상황을 감안, 업계 안팎에선 케이팝 사(史)에 새겨질 만한 신기록 수립 또한 가능할 것으로 예상 중인 상황이다. ‘12주 이상’ 보탠다면, 케이팝 데뷔 곡 사상 빌보드 최장 차트 인 타이틀은 아일릿 것이 된다.
‘마그네틱’은 한편 글로벌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플랫폼 내 대표 차트인 ‘위클리 톱송 글로벌’이 대표적 근거로, ‘마그네틱’은 빌보드와 동일하게 19주 연속 차트 인을 유지 중이다.
‘마그네틱’은 스포티파이 기준 상반기 발표된 케이팝 노래 가운데 ‘최다 해외 스트리밍’을 기록,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민아♥김영대 결혼식 포착, 축의금 정산에 행복 (손해 보기 싫어서)
- 오정연, 40대 안 믿기는 비키니 몸매…자기 관리 대단해 [DA★]
- 전현무 들통났네… 이경규 일침 “네 잘난 척 예능이냐” (현무카세)
- 이세영, 눈+코 성형 효과 좋네…굴욕 없는 증명사진 [DA★]
- 지게차 역과 충격 “갈비뼈13개 골절, 신장·비장 파열 등 피해” (한블리)[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