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마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전반기 플레이오프가 지난 4일(일) 모던PC방(경기 안양) 이스포츠 시설에서 진행되어, 전국 이스포츠 시설 대표 중 전반기 최고 실력자를 가렸다.
2024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동호인들이 이스포츠를 매개로 교류하고, 대회 경험을 쌓는 풀뿌리 이스포츠의 시작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4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 전반기 플레이오프가 지난 4일(일) 모던PC방(경기 안양) 이스포츠 시설에서 진행되어, 전국 이스포츠 시설 대표 중 전반기 최고 실력자를 가렸다.
2024 이스포츠 동호인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전국 이스포츠 시설에서 동호인들이 이스포츠를 매개로 교류하고, 대회 경험을 쌓는 풀뿌리 이스포츠의 시작점이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는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시디즈가 후원하고 있다.
이번 전반기 플레이오프에는 리그 오브 레전드, FC 온라인, 이터널 리턴 3개 종목에서 전국 이스포츠 시설을 대표하는 20개 팀이 출전하여 자웅을 겨뤘다. 그 결과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는 샵PC클럽(청주) 시설 대표팀이 우승했으며, FC 온라인에서는 옵티멈존 PC카페 신논현점(서울) 시설의 신수용 선수가, 이터널 리턴에서는 옵티멈존 PC카페 서면점(부산) 시설 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상금은 종목별 3위까지 차등 지급되어 총 600만원이 수여되었다.
특히, 종목별 최고로 활약한 선수에게 수여되는 ‘시디즈 프로급 플레이어 상’의 영광은 김태형(LoL), 신수용(FC 온라인), 김봉호(이터널 리턴)선수에게 돌아갔으며, 부상으로 시디즈 게이밍 의자(GC PRO)가 지급될 예정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우승팀의 김태형 선수는 “신정현 해설의 피드백을 받아 이를 적극적으로 보완한 덕에 우승까지 했다. 대학교 e스포츠 팀원들과 같이 출전했는데, 함께 합심해서 좋은 결과를 낸 것 같아 보람 있었다”라고 우승 소감을 밝혔으며, 이터널 리턴 우승팀의 김봉호 선수는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부산에서 멀리 왔는데, 부산 이스포츠 시설을 대표해서 우승해서 기쁘다. 동호인 팀원들과 좋은 추억 만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동호인 선수들에게는 대회 전날 신정현 해설(리그 오브 레전드), 김관형 선수(FC 온라인), 이비스 해설(이터널 리턴)로부터 특별 코칭을 받는 워크숍이 진행되었으며, 협회 및 종목사에서 준비한 다양한 기념품도 증정되었다.
박상진 vallen@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