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혁신의 중심, 유망중소기업] 케이엠디엔지니어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비자들이 보다 현장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양시에 위치한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은 지난 2016년 1월 설립 이래로 일회용 주사기 생산 자동화 기계, 버섯 생산 자동화 기계, 스피커(고급음향기기), 무창환기시스템(공기청정환기시스템) 등 직접 개발한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뿐 아니라 튀니지, 인도, 미국 등 해외의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보다 현장감 있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양시에 위치한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은 지난 2016년 1월 설립 이래로 일회용 주사기 생산 자동화 기계, 버섯 생산 자동화 기계, 스피커(고급음향기기), 무창환기시스템(공기청정환기시스템) 등 직접 개발한 특허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하고 국내뿐 아니라 튀니지, 인도, 미국 등 해외의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기업이다.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의 주력 제품은 직접 개발하고 제조한 세계 최초 수평배열 스피커(2-way, 3-way, 4-way, 5-way)로 2가지 특허기술이 적용됐다. 수평으로 배치된 스피커를 청취자(Audience)의 위치에 따라서 좌우, 상하 약 60~90도 범위에서 자유롭게 스피커의 방향을 조절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스피커를 전·후진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러한 시스템으로 연주 중인 악기 간의 소리가 절대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소리와 목소리 역시 중첩되지 않는다. 또 노래하는 가수의 목소리는 중앙에 포커싱되며, 타악기 소리가 서로 중첩되지 않고, 타악기의 원음과 음의 속도를 연주 현장음 그대로 표현 가능하다. 이로 인해 스피커통 진동에 의해 발생하는 음의 왜곡 현상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의 스피커는 타사 대비 저렴한 가격대로 최상위 품질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미국 및 독일 박람회에서 세계 스피커 마니아뿐 아니라 스피커 생산 및 판매하는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은 세계적인 디지털 시스템 발전으로 인해 높은 수준의 음악을 감상하기를 원하는 소비층이 늘어나면서 고성능 하이파이 오디오의 소비가 증가하는 것에 집중했다. 이에 따라 주력 제품인 수평 배열 스피커의 대중화를 통해 현장감 있는 음악을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도록 박람회 참가 및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실제 마케팅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그리스와 뉴질랜드, 인도네시아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박람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스피커를 간접적으로 경험한 사람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올해 4월에는 시카고에서 열린 미국 AXPONA 전시회에서 ORCHESTALLS 스피커 시스템을 이루는 케이블과 앰프를 한국에서 직접 제조한 한국 업체의 제품으로만 구성해 첫 전시를 진행했고, 미국 현지 오디오 관련 잡지에 좋은 평가의 리뷰가 올라오는 등 성공적인 반응이 있었다.
또 올해 5월에는 독일 뮌헨에서 열린 ‘HIGHEND AUDIO SHOW MUNICH 2024’ 전시회에서도 같은 구성으로 전시했고, 그리스와 카자흐스탄 등 여러 국가의 업체들과 현재 계약을 논의하고 있는 등 좋은 반응을 많이 얻었다.
특히 지난 2021년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부터 경기도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받은 케이엠디엔지니어링㈜은 이를 바탕으로 박람회 등을 통해 국내외 홍보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김상욱 케이엠디엔지니어링㈜ 대표는 “앞으로도 홍콩이나 대만 등 다양한 국가에 홍보를 이어 나가면서 이를 통해 전 세계 시장에서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진 기자 twogenie@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