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구, 민선8기 '공약 이행평가단' 위촉…꼼꼼한 점검 체계 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동구는 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의 효율적 추진·성실한 이행을 위해 민선8기 동구 '공약 이행평가단' 13명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향후 '공약 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동구 5대 분야 49개 공약사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실천 계획 중 변경 사항 심의‧공약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개선 방안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며, 활동기간은 민선8기 구청장 재임 기간인 2026년 6월까지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희석 기자] 대전동구는 7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구청장 공약사업의 효율적 추진·성실한 이행을 위해 민선8기 동구 '공약 이행평가단' 13명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개최했다.
동구는 지난 6월 공약 이행과 구정 발전에 관심이 있는 지역주민·전문가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을 진행했으며, 최종 13명을 선발해 이날 위촉장을 전달했다.
향후 '공약 이행평가단'은 민선8기 동구 5대 분야 49개 공약사업의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공약사업 실천 계획 중 변경 사항 심의‧공약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개선 방안 자문 등 다양한 역할을 담당하며, 활동기간은 민선8기 구청장 재임 기간인 2026년 6월까지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평가단 위촉에 이어 이윤구 단장과 박시후 부단장을 선출하고, 공약사업에 대한 추진상황 공유와 공약 변경안에 대한 심의를 진행했다.
이윤구 공약 이행평가단 단장은 "구민의 입장에서 공약사업의 추진 상황을 꼼꼼히 점검해 내실 있게 이행될 수 있도록 역할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구정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참여해 주신 민선8기 동구 공약 이행평가단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임기 내 원활히 추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 제시·공정한 평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올해 6월 말 기준 동구 공약사업 전체 이행률은 60.1%로 49개 공약사업 중 완료 사업 12개‧정상 추진사업 36개 등이다.
/대전=박희석 기자(news26@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김동연, 컵라면 끓여 온 女비서에 '격노·훈계'…계획된 연출 논란
- 金에 '김치찌개' 회식…배드민턴 이전에 '배구협회' 논란 있었다
- '쯔양 협박' 전국진, 구속 앞두고 보낸 예약 메시지…"축의금 미리 좀"
- 檢, '50억 클럽' 권순일·홍선근 불구속 기소
- 안세영 "회견 불참 협회 대기 지시 때문" 귀국길서 작심 발언
- 'XY염색체 논란' 그 선수, 결국 파리올림픽 결승 진출
- 미용 맡긴 강아지 '퍽퍽' 학대한 미용사…수사기관은 "고의성 없어"
- 송파구 주택서 일가족 참변…화재로 40대 어머니 사망·자녀 2명 중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