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장전문] 방탄소년단 슈가, 전동 킥보드 음주운전 입건 "부적절한 행동 사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전동 킥보드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경찰에 따르면 슈가는 전날 용산구 일대에서 음주 상태에서 전동 킥보드를 타다가 혼자 넘어진 채로 발견됐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전동 킥보드 사고와 관련해 사과드립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가 전동 킥보드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됐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슈가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슈가는 전날 용산구 일대에서 음주 상태에서 전동 킥보드를 타다가 혼자 넘어진 채로 발견됐다. 이에 슈가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팬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슈가의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빅히트 뮤직 측은 "슈가는 6일(화) 밤 음주상태에서 집으로 귀가하던 중 헬멧을 착용한 상태로 전동 킥보드를 500미터 정도 이용했고, 주차 시 넘어졌다. 이를 주변에 있던 경찰이 발견해 음주 측정한 결과 범칙금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들은 "해당 사건으로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아티스트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 사회복무요원 신분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행동에 대해서는 근무처로부터 적절한 처분을 받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슈가 역시 커뮤니티에 직접 글을 남기며 "여러분께 실망스러운 일로 찾아뵙게 되어 매우 무겁고 죄송한 마음이다. 부주의하고 잘못된 행동에 상처 입은 모든 분들께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더욱더 행동에 주의하겠다"라고 사과했다.
한편 슈가는 지난 3월 기초군사훈련을 받기 위해 충남 논산 훈련소에 입소했고, 현재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하 빅히트 뮤직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의 전동 킥보드 사고와 관련해 사과드립니다.
슈가는 6일(화) 밤 음주상태에서 집으로 귀가하던 중 헬멧을 착용한 상태로 전동 킥보드를 이용했습니다. 500미터 정도 이동 후 주차시 넘어졌고, 주변에 계시던 경찰을 통해 음주 측정한 결과 범칙금과 면허취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해당 사건으로 인명 피해나 재산 피해가 발생하지는 않았으며, 경찰 인계 하에 집으로 귀가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부적절한 행동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사회복무요원 신분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행동에 대해서는 근무처로부터 적절한 처분을 받을 예정입니다.
향후에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를 기울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하 슈가 사과문 전문
안녕하세요. 슈가입니다.
여러분께 실망스러운 일로 찾아뵙게 되어 매우 무겁고 죄송한 마음입니다.
제가 어제 밤 식사 자리에서 술을 마신 후, 전동 킥보드를 타고 귀가했습니다. 가까운 거리라는 안이한 생각과 음주 상태에서는 전동 킥보드 이용이 불가하다는 점을 미처 인지하지 못하고 도로교통법규를 위반했습니다.
집 앞 정문에서 전동 킥보드를 세우는 과정에서 혼자 넘어지게 되었고, 주변에 경찰관 분이 계셔서 음주 측정한 결과 면허취소 처분과 범칙금이 부과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피해를 입으신 분 또는 파손된 시설은 없었지만,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제 책임이기에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부주의하고 잘못된 저의 행동에 상처 입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드리며,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없도록 더욱더 행동에 주의하겠습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MIXX(엔믹스), 새 앨범 트레일러 필름과 포토 공개…기묘한 분위기
- 카리모바 엘리나, 데뷔싱글 'Dear Moon' 발표…크리에이터→가수 첫 발
- 르세라핌, 화제의 그 곡 '1-800-hot-n-fun' 새 앨범 깜짝 수록
- 아일릿 'Magnetic'의 여전한 '슈퍼 이끌림'…美 빌보드 19주 연속 차트인
- '더쇼' 트리플에스 글로우, 설렘과 중독 유발하는 '내적 댄스' 퍼포먼스 선물
- 한숨 돌린 'R의 공포'…실물경제 영향 예의주시
- [단독]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최대 2배 비싸다
- 삼성전자, 최소 두께 LPDDR5X D램 양산...온디바이스 AI 공략
- 카카오뱅크, 역대 최고 반기 이익 '기염'…내실·포용 같이 품었다
- “페달 오조작 판단되면 자동 제동”…현대차, 캐스퍼 일렉트릭에 첫 적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