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형어린이집 확대로 공보육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 강화를 위해 공공형어린이집 9개소를 추가 지정한다고 7일 밝혔다.
광주시는 매년 37억원을 투입, 개소당 연평균 3400만원 이상의 운영비와 신규·재지정때 1회에 한해 개소당 평균 200만원의 환경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광주시 김선자 여성가족과장은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공공형어린이집을 신규 지정으로 보육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겠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7억원 투입…운영비·보육교사 인건비 등 환경개선비 지원
7일부터 16일까지 민간·가정어린이집 공개모집…9월 선정
광주광역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공보육 강화를 위해 공공형어린이집 9개소를 추가 지정한다고 7일 밝혔다.
현재 광주시에는 공공형어린이집 86개소가 운영 중이다. 광주시는 이번에 민간어린이집 4개소, 가정어린이집 5개소를 신규 지정해 총 95개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민간·가정어린이집을 선정해 3년간 안정적인 운영과 품질관리를 위한 운영비 지원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을 확보하고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매년 37억원을 투입, 개소당 연평균 3400만원 이상의 운영비와 신규·재지정때 1회에 한해 개소당 평균 200만원의 환경개선비를 지원하고 있다. 운영비는 보육교사 인건비와 유아반 운영비 등이며, 환경개선비란 시설 유지·보수 및 급식·보육 물품구입 등이다.
어린이집 평가상태 준수 및 영유아보육법령·지침을 준수한 민간·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설·환경, 보육서비스, 보육교직원 운영관리 등 16개 항목의 세부 기준에 따라 점수화해 고득점 순으로 지정한다. 단 행정처분 또는 처벌 이력이 있거나, 타 시설 설치·운영·재직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제외된다.
참여 희망 어린이집은 보육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자치구 담당자에게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광주시 여성가족과, 각 자치구 보육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광주시 김선자 여성가족과장은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공공형어린이집을 신규 지정으로 보육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겠다"며 "부모가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광주CBS 조시영 기자 cla80@naver.com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韓 배드민턴협회장 "안세영 오진? 본인이 원한 병원…1500만 원 들여 한의사 파견 특급 대우
- 고교시절 교사 찾아가 흉기 휘두른 20대 징역 13년 확정
- '성별 논란' 복서에 완패 당한 태국 선수 "칼리프는 여자다, 매우 강할 뿐"[파리올림픽]
- '金 딴 자국 선수에 욕설' 中 29세 여성, 결국 구속됐다[파리올림픽]
- [단독]대형가전마트 판매사원, 고객 돈 수억 빼돌려 해외 도피?
- 美민주, 부통령 후보에 팀 월즈 주지사…발탁 배경은?
- 티메프發 지각변동…춘추전국 지나 'NSG시대' 오나
- 티메프 피해업체 1조원대 융자지원…정산기한·대금관리 법률로 규정
- 美검찰, '트럼프 암살' 사주 이란 연계 파키스탄인 기소
- 안산의 '낄끼빠빠'[어텐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