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주요 제휴처 순차적 정상화 …해외 결제·호텔 예약 사용처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몬, 위메프 사태로 주요 제휴처에서 일시적인 중단 통보를 받았던 컬쳐랜드가 순차적으로 사용처를 정상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컬쳐랜드상품권을 발행하는 한국문화진흥은 "거래처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난 주까지 LOL(리그오브레전드) 등 주요 게임 및 네이버페이, 쿠팡캐시, 스마일캐시(지마켓), 쓱페이(신세계)에 이어 페이코까지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핵심 거래처 대부분을 재오픈했다"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전체를 정상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컬쳐랜드상품권을 발행하는 한국문화진흥은 “거래처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지난 주까지 LOL(리그오브레전드) 등 주요 게임 및 네이버페이, 쿠팡캐시, 스마일캐시(지마켓), 쓱페이(신세계)에 이어 페이코까지 고객이 주로 사용하는 핵심 거래처 대부분을 재오픈했다"며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전체를 정상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컬쳐랜드는 그동안 소비자의 요구가 가장 많았던 사용처인 여행 분야로의 확대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는데 최근 그 결실을 맺었다”며 “국내 호텔을 포함한 전 세계 300만 곳의 호텔을 안심 결제로 예약할 수 있는 컬쳐랜드 트래블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컬쳐랜드 트래블 호텔 예약 서비스는 컬쳐캐쉬 및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국내 및 전 세계 호텔 약 300만 곳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특히 최저가 보상제를 비롯해 고객이 지불한 여행 상품 결제금액 전액을 하나은행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자회사인 GLN인터내셔널에서 보관하는 안심 결제 서비스도 같이 시행해 여행기간 동안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GLN인터내셔널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별도의 환전 절차 없이 태국, 일본, 대만 등 해외 가맹점에서 QR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편리함을 갖춰 카드 사용이 불편한 태국, 라오스 등 동남아 여행지에서 요긴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컬쳐랜드 관계자는 “지금까지 국내에서는 전 세계 호텔 예약과 더불어 해외 결제까지 가능한 여행 상품권은 없었다”며 “컬쳐랜드상품권은 이번 서비스 제휴를 계기로 고객이 원하는 상품권 선물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세영, 귀국길서 또 ‘폭탄발언’…“기자회견 불참은 협회 대기 지시 때문”
- 알고보니 고혈압 주범…플라스틱병 생수의 배신
- 카페서 담배 피우러 간 사이…현금 6500만원 가방 들고 도주
- ‘역대급 킥라니 등장’…전동킥보드로 도로 역주행 한 남녀(영상)
- 김포·검단 출퇴근 빨라진다…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 본격화
- 내연녀 집에서 쓰러진 남편…“호흡기 떼 주세요” 요구한 아내 논란
- 20년 만의 金 회식이 김치찌개…김연경 지갑 연 까닭 재조명
- ‘벌꿀 안약’, 눈병과 이명에 특효?…온라인서 대유행
- 말 많은 오메가-3, 이런 사람들에겐 효과 확실
- “주차장에 차 세워놨는데 지붕에 ‘담배빵’ 생겼어요” [e글e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