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아모레퍼시픽, 2분기 어닝쇼크에 24% 급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7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미국 경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 상태에서 실망스러운 실적을 기록한 점은 아쉽다"며 "단기적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화장품 대장주 아모레퍼시픽이 2분기 실망스러운 실적을 내놓으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7일 오전 11시 기준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전 거래일 대비 24.25% 하락한 12만 5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감소한 9048억원, 영업이익은 29.5% 감소한 42억원을 각각 나타냈다. 시장 기대치를 94% 밑돈 수치다.
한국투자증권은 7일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미국 경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진 상태에서 실망스러운 실적을 기록한 점은 아쉽다”며 “단기적 주가 하락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기존 24만원에서 20만원으로 16.7% 낮췄다.
한국투자증권 김명주 연구원은 “중국 관련 사업의 부진과 기대에 부합하지 못한 코스알엑스 실적 등이 영향을 미쳤다”고 평가했다.
#아모레퍼시픽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숨 돌린 'R의 공포'…실물경제 영향 예의주시
- [단독]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최대 2배 비싸다
- 삼성전자, 최소 두께 LPDDR5X D램 양산...온디바이스 AI 공략
- 쿠팡, 과징금 선반영에 2분기 영업손실 342억원...매출은 10조원 첫 돌파
- “세계에서 가장 빠른 하버드생”…여자 육상 200m 우승자 정체는
- '아기보다 반려동물이 더 많아지는 中'…신생아 수 74년 만에 최저
- 카카오뱅크, 2분기 순이익 1202억원 '역대 최대'…포용 지표도 新기록
-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동에 서울 최대 규모 매장 오픈…“K패션 성지 도약”
- “당장 내일이 급하다”…벼랑에 내몰린 티메프 미정산 셀러의 절규
- 中 티얀마, 마이크로 LED 패널 생산 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