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정보보안 강화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정보통신망 선로를 이중화하고,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솔루션과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분산 서비스 거부) 방어 장비를 고도화해 정보보안을 강화한다.
손창환 정보전산원장은 "국립군산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에게 안정된 정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정보통신망 선로 이중화와 SOAR 솔루션 도입, DDoS 방어 장비 확충으로 더욱 안전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국립군산대학교(총장 이장호)가 정보통신망 선로를 이중화하고, SOAR(Security Orchestration, Automation and Response: 보안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및 대응) 솔루션과 DDoS(Distributed Denial of Service: 분산 서비스 거부) 방어 장비를 고도화해 정보보안을 강화한다.
이번 조치를 통해 국립군산대학교는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 능력을 크게 향상하고, 장애 발생 시에도 지속적인 서비스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보통신망 선로 이중화는 학내 네트워크 개소를 이원화해 장애 발생 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보장하는 중요한 인프라 강화 조치이다.
이를 통해 국립군산대학교는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높이고, 예상치 못한 네트워크 장애 상황에서도 중단 없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OAR 솔루션 도입으로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을 자동화해 보안 사고 발생 시 담당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DDoS 방어 장비 고도화로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으로부터 학교의 네트워크를 보호해 외부의 악의적인 공격에 안전한 대응 체계를 구축했다.
국립군산대학교는 2020년부터 교육부 예산 지원을 받아 노후 보안장비 교체와 확충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정보통신망 선로 이중화 및 보안장비 확충 사업을 통해 정보보안 인프라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손창환 정보전산원장은 “국립군산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에게 안정된 정보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이번 정보통신망 선로 이중화와 SOAR 솔루션 도입, DDoS 방어 장비 확충으로 더욱 안전한 정보보안 체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평 이어 평택에서도…일본도 휘두르고 다닌 30대 '긴급체포'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유산 절반 가져간 '큰오빠'…돌려받을 수 있나요?[결혼과 이혼]
- MZ 공무원들 "철밥통? 밥이 없어, 깨부수고 떠난다"
- "11년 받고 5년 더"…출점규제에 'K빵' 해외진출 가속
- 카이스트, '마약동아리'와 선긋기…"주범은 이미 제적당한 학생"
- "스티브 잡스 딸의 연인은 금메달리스트"…파리올림픽서 화제
- '1차선이냐 2차선이냐'…고속도로 위 위험천만한 '곡예운전'[기가車]
- 美 6200억 보조금 받는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 차질없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