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교육보험' 가치 이어간다...종신과 결합한 신상품 선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보생명은 가족생활보장과 함께 자녀의 소중한 꿈과 건강을 지켜주는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교육보험을 결합한 교육보장보험으로 평생 사망보장을 받으면서 자녀를 위한 교육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가족생활보장과 함께 자녀의 소중한 꿈과 건강을 지켜주는 '교보우리아이교육보장보험'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종신보험에 교육보험을 결합한 교육보장보험으로 평생 사망보장을 받으면서 자녀를 위한 교육자금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종신보험을 기본으로 하되 보험료 납입기간(10년납 미만의 경우 10년)이 지나면 교육자금 자동전환 기능을 통해 사망보험금 일부를 감액해 발생한 재원으로 자녀 대학등록금, 해외유학·독립자금 등 교육자금을 마련할 수 있다. 납입기간과 가입금액에 따라 17%에서 최대 28.5%까지 교육자금 보너스를 추가로 적립해줘 혜택이 커졌다.
부모는 물론 조부모도 손주를 위해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나이를 80세까지 늘리고 납입기간을 5년에서 20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또 저해약환급금형 구조를 채택해 일반형보다 해약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해당 상품은 15~80세(자녀 0세~1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5·7·10·11~20년납 중 선택 가능하다. 자녀가 2명 이상이면 보험료를 1% 할인해준다.
성장기 자녀를 위해 건강보장을 한층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자녀생활보장특약 가입시 수족구, 수두 등 감염병은 물론, 독감치료, 식중독입원, 깁스·골절치료, 각종 수술 등을 30세까지 보장한다. 만기시엔 납입한 특약보험료의 80~100%까지 환급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다.
보험료납입면제특약 가입시 피보험자 부모 또는 조부모가 3대질병으로 진단받거나 장해지급률 50% 이상인 장해상태가 될 경우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아울러 자녀생활보장특약 가입시 자녀의 교육(에듀케어)과 건강(헬스케어)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교보우리아이성장케어서비스'가 제공된다. 전자도서관, 현장체험, 독서논술코칭, 문해력 강좌 등 에듀케어서비스는 물론 일상 속 건강케어, 성장·심리 스텝케어 등 성장시기별 헬스케어서비스를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교육보험을 최초로 선보인 회사로서 '국민교육진흥'이라는 창립이념을 되새기고 자녀의 소중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변화하는 시대에 맞춘 교육보험을 내놨다”며 “어린 자녀를 둔 3040 부모는 물론 교육보험 추억이 있는 6070 조부모들도 손주의 교육·독립자금 마련과 가족생활보장까지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숨 돌린 'R의 공포'…실물경제 영향 예의주시
- [단독]中 로봇청소기, 한국서 최대 2배 비싸다
- 삼성전자, 최소 두께 LPDDR5X D램 양산...온디바이스 AI 공략
- 카카오뱅크, 2분기 순이익 1202억원 '역대 최대'…포용 지표도 新기록
- 무신사 스탠다드, 한남동에 서울 최대 규모 매장 오픈…“K패션 성지 도약”
- “당장 내일이 급하다”…벼랑에 내몰린 티메프 미정산 셀러의 절규
- 中 티얀마, 마이크로 LED 패널 생산 개시
- “새 모양 드론에 전기 스케이트보드까지”…中 특수부대의 훈련 [숏폼]
- 틱톡 '햇빛으로 여드름 태우기' 유행에...의사들 “하지 마”
- “반려견 향수가 한 병에 15만원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