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ESG 웹사이트 개편…"투명성·접근성 제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활동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코자 ESG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장기룡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은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이자 핵심 요소"라면서 "앞으로도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동시 달성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진중 기자 =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활동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코자 ESG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ESG는 지속 가능한 기업경영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뜻한다.
새롭게 문을 연 ESG 웹사이트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되고 정보 접근성이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위해 온라인 보고서를 발간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2022년부터 해마다 책자로 발행되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웹페이지에 함께 담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ESG 웹사이트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영역별 추진과제 및 주요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지난해 ESG 활동인 △기후변화 대응 △인권경영 △상생경영을 첫 메인 화면에 배치해 최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중 영문 ESG 웹사이트도 개편해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ESG 경영 고도화로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동시에 달성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또 확고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국내외 관련 규제와 공시 기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SK바이오사이언스는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네셔널(MSCI)이 실시한 2023년도 ESG 평가에서 △인적자원 개발 △헬스케어 접근성 강화 △유해물질 및 폐기물 관리 △지배구조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국내 바이오 업계 가운데 최고 수준인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속적인 ESG 경영 내재화 노력을 통해 지난 2021년 첫 평가에서 B등급을 획득한 이후 2022년 BBB, 지난해 A로 등급이 상승했다.
장기룡 SK바이오사이언스 전략기획실장은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이자 핵심 요소"라면서 "앞으로도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동시 달성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120 줄게, 밥 먹고 즐기자"…편의점 딸뻘 알바생에 조건만남 제안
- "순하고 착했었는데…" 양광준과 1년 동고동락한 육사 후배 '경악'
- 숙소 문 열었더니 '성큼'…더보이즈 선우, 사생에 폭행 당했다
- 미사포 쓰고 두 딸과 함께, 명동성당 강단 선 김태희…"항상 행복? 결코"
- 김소은, '우결 부부'였던 故 송재림 추모 "가슴이 너무 아파"
- '나솔' 10기 정숙 "가슴 원래 커, 줄여서 이 정도…엄마는 H컵" 폭탄발언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
- '55세' 엄정화, 나이 잊은 동안 미모…명품 각선미까지 [N샷]
- "'누나 내년 35세 노산, 난 놀 때'…두 살 연하 예비신랑, 유세 떨어 파혼"
- 14만 유튜버 "군인들 밥값 대신 결제" 말하자…사장님이 내린 결정 '흐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