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아키에이지2 내년 게임스컴 출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7일 진행된 2024년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2024년 게임스컴 출품 관련해 대형 글로벌 플랫폼 회사의 부스 제안도 있었는데 지금 단계에서는 개발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CBT를 진행해 상용화 가시성을 높이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올해는 출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크로노 오디세이'는 내년 1분기 CBT가 목표다. 같은해 8월 게임스컴에 출품할 계획이고 CBT 결과와 게임스컴 기대감 등을 극대화해서 내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사업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7일 진행된 2024년도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2024년 게임스컴 출품 관련해 대형 글로벌 플랫폼 회사의 부스 제안도 있었는데 지금 단계에서는 개발 품질을 높이고 빠르게 CBT를 진행해 상용화 가시성을 높이는게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올해는 출품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크로노 오디세이'는 내년 1분기 CBT가 목표다. 같은해 8월 게임스컴에 출품할 계획이고 CBT 결과와 게임스컴 기대감 등을 극대화해서 내년 하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사업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키에이지2' 역시 내년 게임스컴을 기점으로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첫 게임 플레이 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이어 하반기에 CBT를 준비하고 있다"며 "하반기 CBT 결과에 따라 일정은 유동적으로 변하겠지만 빠르면 내년말이나 2026년초 상용화 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두 게임 모두 다 PC-콘솔 동시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고 올해 하반기에 개발 중인 2개 대작을 포함해 신작의 구체적 정보와 론칭 마케팅 플랜을 소개하는 자리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평 이어 평택에서도…일본도 휘두르고 다닌 30대 '긴급체포'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유산 절반 가져간 '큰오빠'…돌려받을 수 있나요?[결혼과 이혼]
- MZ 공무원들 "철밥통? 밥이 없어, 깨부수고 떠난다"
- "11년 받고 5년 더"…출점규제에 'K빵' 해외진출 가속
- 카이스트, '마약동아리'와 선긋기…"주범은 이미 제적당한 학생"
- "스티브 잡스 딸의 연인은 금메달리스트"…파리올림픽서 화제
- '1차선이냐 2차선이냐'…고속도로 위 위험천만한 '곡예운전'[기가車]
- 美 6200억 보조금 받는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 차질없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