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국내 우수 서비스 역량 해외 전파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전파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수리부터 고객 상담까지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높여 세계 어디서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접점의 첫 관문인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도 해외에 전수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우수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지속적으로 전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세계 최고로 손꼽히는 우수한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전파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수리부터 고객 상담까지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높여 세계 어디서나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앞서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내 서비스 전문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운영하기 시작했다. 지난 7월에는 삼성전자 인도 법인에 '갤럭시 서비스 전문 강사'를 파견해 델리, 뭄바이, 노이다 등 주요 서비스센터 8곳을 순회하며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인도에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 대한 단품 수리를 전담하고 있는 서비스센터 'MSRC'에는 국내에선 활성화된 단품 수리의 노하우를 전수하는데 주력했다.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는 디스플레이부, 테두리, 배터리 등을 분해해 필요한 부품만 교체하는 고도화된 수리 방식이다. 이에 디스플레이 단품 수리를 위해서는 수준 높은 기술 역량과 전문 장비가 필수적이다.
이 외에도 △갤럭시 사용 이력 분석 정밀 진단 △폴더블폰 수리 노하우 등 핵심 서비스 기술도 전파했다. 향후 삼성전자서비스는 오는 9월 필리핀 법인에 '가전제품 및 TV 서비스 전문 강사'를 추가로 파견해 '삼성전자 AI 가전'의 서비스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특히 통합 연결 플랫폼 '스마트싱스'를 활용한 'AI 기반의 가전제품 정밀 진단', 'TV 서비스 모드' 활용 방법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접점의 첫 관문인 '컨택센터 운영 노하우'도 해외에 전수하고 있다. 앞서 지난 2월에는 30년 경력의 '컨택센터 운영 전문가'를 네덜란드에, 5월과 7월에는 일본에 파견해 다년간 집약된 국내의 고객 상담 노하우를 전수했다. 특히 △국가별 특성을 반영한 고객 상담 기법 컨설팅 △컨택센터 운영 분석 등을 통해 각국의 상담 만족도가 대폭 향상됐다.
한편 해외법인에서 국내에 방문해 노하우를 학습해가는 '벤치마킹 교육'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연초부터 미국, 영국, 독일, 스웨덴, 이탈리아, 폴란드 등 13개국 해외 법인에서 경기도 수원 및 대전 소재 CS 아카데미를 방문해 서비스 노하우를 배워갔다. 삼성전자서비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최고로 손꼽히는 우수 서비스 역량을 해외에 지속적으로 전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평 이어 평택에서도…일본도 휘두르고 다닌 30대 '긴급체포'
- 세상에! '중1'이래요…유니스 임서원, 13살 소녀의 사랑둥이 비주얼 [엔터포커싱]
- 새벽시간 찜질방서 아들 졸졸 쫓던 30대 남성…아빠는 맨몸으로 제압
- 유산 절반 가져간 '큰오빠'…돌려받을 수 있나요?[결혼과 이혼]
- MZ 공무원들 "철밥통? 밥이 없어, 깨부수고 떠난다"
- "11년 받고 5년 더"…출점규제에 'K빵' 해외진출 가속
- 카이스트, '마약동아리'와 선긋기…"주범은 이미 제적당한 학생"
- "스티브 잡스 딸의 연인은 금메달리스트"…파리올림픽서 화제
- '1차선이냐 2차선이냐'…고속도로 위 위험천만한 '곡예운전'[기가車]
- 美 6200억 보조금 받는 SK하이닉스 "인디애나 공장 차질없이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