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인뱅 최초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최저 연 3.6%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최초로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최대 10억원까지 운전자금을 제공한다.
케이뱅크는 앞으로 오피스텔, 상가 등으로 담보물건을 확대하고 후 순위 대출 등 상품 영역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대 10억원 운전 자금 제공
[이데일리 최정훈 기자] 케이뱅크는 인터넷은행 최초로 소상공인 등 개인사업자를 위한 100% 비대면 ‘사장님 부동산담보대출’ 상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상품은 사업자등록증을 보유한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최대 10억원까지 운전자금을 제공한다. 기존 운전자금 대출을 갈아타면 10억원 한도를 적용하며 신규대출은 건당 5억원, 고객별 10억원 한도를 제공한다.
금리는 시중은행 대비 낮은 수준인 최저 연 3%대다.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로 제공하며 최저금리는 이날 기준 각각 연 3.60%, 3.63%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 분할상환이다. 만기일시상환은 1년, 2년, 3년 중 선택할 수 있고 원금균등 분할상환은 5년(1년 6개월 거치)이다.
담보 부동산은 한국부동산원 시세를 보유 중인 본인 단독 또는 타인 1인과 공동소유한 아파트이며 신규대출 시 다른 금융기관의 근저당이나 임대차 계약이 없어야 한다. 케이뱅크는 앞으로 오피스텔, 상가 등으로 담보물건을 확대하고 후 순위 대출 등 상품 영역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정훈 (hoonis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 밝히겠다" 안세영, 귀국 후 '입꾹'.."상의 후 말할 것"[파리올림픽]
- 방수현 “안세영 발언 안타까워…혼자 금메달 일궈낸 건 아냐”
- "퇴근하면 민간인?"...'음주 전동스쿠터' BTS 슈가, 병역법 처벌 없다
- 관악산서 70대 남성 시신 발견…실족사 가능성 무게
- 결혼 6일 만에 가출한 베트남女 “남편, 변태 성욕자”…찾기 중단 이유는?
- “나 육군 소위” 700만원 어치 도시락 주문 후 잠적…경찰 나섰다
- 슈퍼마이크로, 10대 1 주식분할에도 시간외 급락…이유는 (영상)
- “쓰러지더라도 먹고 살아야”…살인적 폭염에도 거리 나선 노인들
- BTS 슈가 "음주 상태서 전동킥보드 이용불가 몰라… 죄송" [전문]
- "오빠한테만 땅 상속" 10년 뒤 소송 나선 세자매…법원 판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