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을 찾아온 AI 기술 혁명에 필요한 디지털 마인드셋"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의 폭발적인 진화로 특이점을 맞이한 디지털 시대에 장착해야 할 마인드셋과 대처법을 담아낸 책이 출간됐다.
이 마인드셋을 갖춰두면 자연스레 로봇과의 협업 노하우부터 우리가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디지털 문해력에서부터 빅데이터 시대의 보안 대비책까지 새로운 미래질서 인사이트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디지털 전환과 AI 시대의 발전은 앞으로 멈추지 않을 것이며 전 세계의 모든 산업이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AI의 폭발적인 진화로 특이점을 맞이한 디지털 시대에 장착해야 할 마인드셋과 대처법을 담아낸 책이 출간됐다. 저자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HBS) 경영학과의 세달 닐리 교수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기술 자문인 폴 레오나르디다.
두 저자는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폭발시킬 '디지털 마인드셋'을 강조한다. 이 마인드셋을 갖춰두면 자연스레 로봇과의 협업 노하우부터 우리가 알아야 하는 최소한의 디지털 문해력에서부터 빅데이터 시대의 보안 대비책까지 새로운 미래질서 인사이트를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현재 승승장구하는 기업들이 AI를 비롯해 급변한 IT 환경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돋보이는 사내 정책과 문화를 채택해 앞서가고 있는지도 한눈에 보여준다. 넷플릭스, 아마존, 스포티파이 등 세계 경제 최전선에 있는 기업들이 변화의 흐름에 대응하는 모습을 기민하고도 통찰력 있는 시각으로 훑었다.
낡은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대에 맞는 사고방식을 기를 때 AI와 디지털 전환을 두려워하는 마음은 사라지게 된다. 언제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시대에 나만의 무기를 갖추는 데 필요한 길잡이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책은 글로벌 테크 대기업들의 AI 출시 소식이 속속 들려오는 가운데 이 시대의 모든 '일하는 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새로운 개념의 경영 가이드이자 자기계발서다. 디지털 전환과 AI 시대의 발전은 앞으로 멈추지 않을 것이며 전 세계의 모든 산업이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성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 AI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세달 닐리·폴 레오나르디 글/ 조성숙 옮김/ 월북/ 1만 9800원
acene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출산 후 질 봉합하다 바늘 '툭'…18년간 몸 속에 박혀 지낸 산모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교실서 담요로 가리고 맨발로 사타구니 문질러…남녀공학 스킨십 어떡하죠"
- 여성강사 성폭행 살해 후 성형수술…무인도로 간 '페이스오프' 20대
- 아파트 복도서 전 여친 흉기 살해…'30대 미용사' 신상정보 공개 검토
- "절반은 목숨 잃는데"…난기류 속 패러글라이딩 1분 만에 추락한 유튜버
- 엄지인 아나 "야한 옷 입었다며 시청자 항의 2번…MC 잘린 적 있다"
- "독립한 자식 같아서"…청소업체 직원이 두고 간 선물 '울컥'
- "테이저건은 무서워"…흉기난동男, 문틈 대치 끝 급결말[CCTV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