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 올림픽] 다이빙 우하람·이재경, 나란히 준결승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하람(국민체육진흥공단)과 이재경(인천광역시체육회)이 2024 파리 올림픽 다이빙에서 나란히 남자 3m 스프링보드 준결승에 진출했다.
우하람은 6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대회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예선전에서 1∼6차 시기 합계 389.10점으로 25명 중 12위에 올랐다.
우하람과 이재경이 출전하는 남자 3m 스프링보드 준결승은 7일 열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하람·이재경 예선 각각 12·16위로 준결승행
[더팩트│황원영 기자] 우하람(국민체육진흥공단)과 이재경(인천광역시체육회)이 2024 파리 올림픽 다이빙에서 나란히 남자 3m 스프링보드 준결승에 진출했다.
우하람은 6일(이하 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대회 다이빙 남자 3m 스프링보드 예선전에서 1∼6차 시기 합계 389.10점으로 25명 중 12위에 올랐다.
이재경은 합계 381.40점으로 16위를 차지해 우하람과 함께 준결승 티켓을 확보했다.
한국 다이빙 간판선수인 우하람은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2020 도쿄에 이어 3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했다. 2020 도쿄올림픽에서는 같은 종목 4위를 차지하며 대한민국 다이빙 역대 최고 기록을 썼다.
생애 첫 올림픽 무대에 서는 이재경은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우하람(4위)을 제치고 깜짝 동메달을 따내며 주목받았다.
우하람과 이재경이 출전하는 남자 3m 스프링보드 준결승은 7일 열린다. 결승 진출을 위해서는 상위 12위 내에 들어야 한다.
won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파리 올림픽] '폭탄 발언' 안세영, 韓기자회견 불참…"협회·감독에 또 상처"
- [파리 올림픽] 신명주 대한사격연맹 회장, 임금 체불 논란에 사임
- '세기의 이혼' 노소영이 선임한 최재형 변호사, 현 대법원장과 30년 지기
- [의대증원 파장] 전공의 의존도 20%·중증환자 비율 60%…종합병원 바꾼다
- 경찰, 술 취해 70대 아버지 살해한 아들 체포
- 첫 이공계 출신 이숙연 대법관 "디지털시대 지재권 보호 힘쓸 것"
- 티몬·위메프 각자도생 한다는데…구영배 '공공플랫폼' 현실성은
- "오르긴 올랐는데"…코스피 급반등에도 불안 심리 여전
- "의미 있는 시간"…조정석·유재명, 故 이선균 추억할 '행복의 나라'(종합)
- "챌린지 넘어 '밈'으로"…유니스, '젠지 공주'의 당찬 포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