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24년 2분기 연결기준 매출 3689억 원...당기순이익 711억 원 1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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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포함해 지분 투자로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전반적인 지표 개선에 성공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다소 감소했지만,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3%나 증가하면서 체질 개선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지표로 나타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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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SEN=고용준 기자]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포함해 지분 투자로 사업 다각화에 힘쓰고 있는 엔씨소프트가 전반적인 지표 개선에 성공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의 다소 감소했지만,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3%나 증가하면서 체질 개선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음을 지표로 나타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5일 2024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689억 원, 영업이익 88억 원, 당기순이익 71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7%, 66%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24%,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 & 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전분기 대비 6% 감소했다.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선된 지표는 현재도 견조하게 유지 중이다.
스위칭 RPG(역할수행게임) 호연은 8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한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THRONE AND LIBERTY)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 scrapper@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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