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83 "진짜들이 모인 회사...올해 매출 20% 이상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성진 엠83 대표가 올해 실적에 대해 "매출액은 20% 이상, 영업이익률은 10%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정 대표는 올해 1분기 5% 미만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이유에 대해 "프로젝트에 따라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실적 변동이 있다"며 "온기 기준으로 실적을 봐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83은 VFX(Visual Effects, 시각 효과) 전문 회사로, 영화 ‘노량: 죽음의 바다’, ‘한산: 용의 출현’, ‘승리호’ 및 드라마 ‘빈센조’, ‘스위트홈2’ 등의 메인 스튜디오로서 대규모 VFX를 맡아 진행했습니다.
정 대표는 올해 1분기 5% 미만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이유에 대해 “프로젝트에 따라 대규모 자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실적 변동이 있다”며 “온기 기준으로 실적을 봐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강력한 인적 자산이 경쟁력”이라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 제작 스튜디오로 도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엠83은 이달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며, 오늘(6일) 서울 여의도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은 전략과 포부를 밝혔습니다.
희망공모가 밴드는 1만1000~1만3000원입니다.
(영상취재: 이상정, 영상편집: 강상원)
심영주 (szuu0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 황, 폭락 직전 엔비디아 주식 4430억원 팔아…또 팔 계획
- 개미 항의글 2천개 받은 진성준…與 "금투세 폐지 논의하자"
- '4990→7890원' 쿠팡 요금 내일 오른다…쿠팡족 선택은?
- “선수는 이코노미, 임원은 비즈니스”…안세영 폭로에 협회 재조명 [파리올림픽]
- 노출 옷, 무단이탈…선수촌 퇴출당한 女선수 “쫓겨난 적 없어” [파리올림픽]
- "담배 냄새에 쓰레기 냄새에 어질어질"…열대야 속 한강 가보니[르포]
- “호텔서 집단성관계”…명문대 ‘마약동아리’, 버닝썬급 충격 범행
- 개그맨 목숨 앗아간 방화…'외상값' 때문이었다[그해 오늘]
- '마약 동아리' 조직한 재학생.. KAIST 입장은
- ‘벌금 때문에 출전 강요?’ 배드민턴협회, “절대 있을 수 없는 일” [파리올림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