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게시판] 루닛 결핵 검출 AI 솔루션 ‘글로벌 1위’ 차지 등

염현아 기자 2024. 8. 6. 17: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루닛은 결핵 검출 AI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의 경쟁 제품 12개를 비교한 결과 가장 우수한 검출 능력을 보인 연구 결과 데이터가 의학저널 란셋디지털헬스에 게재됐다고 6일 밝혔다.

그 결과 루닛 인사이트 CXR의 검출 능력은 0.902로 이번 연구 분석에 활용된 12개 AI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루닛의 흉부 엑스레이 인공지능(AI) 영상분석 솔루션 '인사이트 CXR'. /루닛

■루닛은 결핵 검출 AI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 CXR’의 경쟁 제품 12개를 비교한 결과 가장 우수한 검출 능력을 보인 연구 결과 데이터가 의학저널 란셋디지털헬스에 게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 산하 결핵퇴치 국제협력사업단과 지젠친 독일 하이델베르크 대학병원 교수가 주도했다. 연구팀은 2017년 8월부터 2019년 7월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촬영된 774명의 흉부 엑스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솔루션의 결핵 검출 능력을 평가했다. 그 결과 루닛 인사이트 CXR의 검출 능력은 0.902로 이번 연구 분석에 활용된 12개 AI 제품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한독은 이달 23일 서울 마곡 한독퓨처콤플렉스에서 열리는 대학생 직무 멘토링 ‘어서 와 한독은 처음이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행사에서는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상대로 마케팅, 영업, 신약 개발·임상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이 진행된다. 또 현직 실무자가 참석해 직무 소개, 역량 개발 등을 공유한다. 참가를 원하면 한독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 HLB제약은 골다공증 발생위험을 낮추고,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 ‘콴첼 비타민 K2+D3′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비타민 K2와 함께 뼈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 D3도 함께 배합했다. 활성형 비타민 D3를 사용해 체내 활성도와 흡수율을 높였다. 3개월분 90캡슐 들이 제품으로 출시됐다. 간편하게 하루 1캡슐을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출시 기념으로 11일까지 구매 고객 전원에게 비타민B 엑스퍼트 1개월분을 사은품으로 증정하고, 리뷰 작성 시 최대 1만원의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딥바이오는 스탠포드 의대와 협력해 전립선암 AI 분석 알고리즘인 딥디엑스 프로스테이트(DeepDx Prostate)에 대한 외부 검증 연구가 영국 비뇨기과학회의 학회지(British Journal of Urology International)에 게재됐다고 6일 밝혔다. 이 연구는 전립선 전절제 수술검체에서 전립선암을 감지하고 등급을 매기는 딥디엑스 프로스테이트의 성능을 평가했다. 회사는 이번 연구 결과 이 알고리즘이 견고한 성능을 보여 다양한 의료 환경에서의 광범위한 임상 적용 가능성이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지난 7월 29~8월 2일 5일간 국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최종 공모가를 희망 밴드(24,000원 ~ 29,000원)의 상단인 29,000원에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총 1116곳에 달하는 기관투자자들이 참여해 총 2억5700만 주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쟁률은 356.9대 1이며, 공모금액은 약 290억 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2322억원 수준이다. 회사는 이달 7~8일 양일간 일반투자자 청약을 거쳐 20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