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박형준, 대한민국 미래 두고 정치학자들과 특별대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도시의 수장이 정치학회 학술대회에서 만나 우리 사회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논한다.
한국정치학회는 오는 23일 <한국 미래 지도자의 길-2030 도시, 국가, 글로벌 문제 극복 리더쉽> 이라는 주제로 하계국제학술대회 특별대담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한국>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도시의 수장이 정치학회 학술대회에서 만나 우리 사회 문제들에 대한 해법을 논한다.
한국정치학회는 오는 23일 <한국 미래 지도자의 길-2030 도시, 국가, 글로벌 문제 극복 리더쉽>이라는 주제로 하계국제학술대회 특별대담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조화순 한국정치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박형준 부산시장이 참석해 △한국의 성장모델 △정치개혁 △글로벌 위기 속 대한민국 등의 이슈를 두고 정치학자들과 대담할 예정이다.
학회 측은 "대담회는 최근 한국이 직면한 정치·사회 문제를 지역, 국가, 글로벌 수준에서 주목하고, 정치학자들과 주요 지자체장들이 함께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불편하고 날카로운 질문들에 두 시장이 어떠한 분석과 해결안을 제시할지 주목된다"고 말했다.
한국정치학회 하계국제학술대회는 총 53개의 학술 패널과 5개의 라운드테이블로 구성돼 국내외 학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3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오세훈, 박형준 시장의 특별대담회는 학술대회 마지막 날인 23일(금) 오전 10시부터 11시 50분까지 동서대학교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열린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박성완 기자 psww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제복싱협회와 설전까지' IOC, 계속되는 XY 염색체 복서 논란[파리올림픽]
- 한밤중 거리 헤매던 노인 구한 '천사 집배원'
- 임시현, 金 주렁주렁 달고 금의환향 "목 디스크 걸릴 것 같네요"[파리올림픽]
- 새벽일하다…퀵서비스 오토바이 기사 단독사고로 숨져
- "재떨이 왜 치워" 50㎝ 정글도 이웃에게 휘두른 60대 구속
- '롤러코스터' 亞증시…日닛케이지수 10.2%↑ 반등
- 민주당 '티메프 사태' 청문회 추진…"금감원장 해임해야"
- 하루만에 'V자' 반등한 亞증시…코스피 2500 안착
- 배드민턴 金 안세영 '작심발언'에 中네티즌 관심
- "용변 급해서" 여성용 위생용품 슬쩍한 30대男 수상한 변명…결국 검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