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게시판] NST, 출연연 우수성과 신진연구자·연구지원자 시상식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 우수성과 분야 이사장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우수 신진연구자 26명과 우수 연구지원자 25명을 선정해 NST 이사장상을 줬다.
연구지원자 분야에서는 한승익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행정원, 김영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행정원, 박진섭 한국화학연구원 행정원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과학기술연구회(NST)는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정부출연연구기관 우수성과 분야 이사장상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우수 신진연구자 26명과 우수 연구지원자 25명을 선정해 NST 이사장상을 줬다. 우수 신진연구자 분야에서는 이정미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박사, 김정모 한국전기연구원 박사, 이창수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박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연구지원자 분야에서는 한승익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행정원, 김영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행정원, 박진섭 한국화학연구원 행정원이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주항공청은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전국 3개 권역에서 ‘찾아가는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31개 모집 직위에 대한 지원 예정자의 이해를 돕고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9일 경남 사천, 13일 서울, 14일 대전에서 각각 열린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STEPI 인사이트’ 325호를 통해 ‘2024 10대 국가난제’를 선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국가난제별 국민인식특성에 따른 정책 시사점을 제안했다. STEPI 보고서는 인구구조 변화, 국토 불균형, 국민 생계불안, 환경보전 등이 국민들이 심각하게 여기는 국가난제라고 제시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충남 테크노파크 디스플레이 혁신공정단에 ‘산화물 박막트랜지스터(TFT) 기반 디스플레이 백플레인 기술 및 OLED 소자 기술’을 6억원에 기술이전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ETRI가 이전한 기술은 초실감메타버스연구소 실감소자연구본부에서 개발한 디스플레이 소자·패널 기술이다. 디스플레이 백플레인에 사용되는 산화물 TFT 소자 기술, 디스플레이 프론트플레인에 사용되는 OLED 소자 기술, 패널 설계 및 구동·회로 기술 등이다. ETRI는 혁신공정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디스플레이 분야 소부장 기업들을 돕겠다고 밝혔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